[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카-콜라사, ‘태양의 식후비법 W차’ 라벨프리 출시
코카-콜라사는 차 음료 브랜드 ‘태양의 식후비법 W차’의 무라벨 페트 제품, ‘태양의 식후비법 W차 라벨프리(Label-fre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태양의 식후비법 W차’ 라벨프리는 코카-콜라사의 무라벨 적용 제품군 확대 노력의 일환으로 제품의 라벨을 없애 재활용 용이성을 높인 제품이다.
‘태양의 식후비법 W차’는 직접 우려낸 녹차, 우롱차, 홍차 등 총 세 가지의 차를 조화롭게 섞어 일상에서 가볍게 즐기기 좋은 깔끔한 맛의 차 음료이다. 특히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1%인 12.7g의 풍부한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식사 후 가벼운 마무리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식후 혈당 상승 억제와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하고 있다.
500ml 제품 24개 묶음 판매 단위의 온라인 채널 전용 상품으로 선보이며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최근 환경 친화적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고자 ‘태양의 식후비법 W차’를 라벨프리 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분리배출 편의성과 투명 페트병의 자원 순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카-콜라사는 지난해 1월 국내 탄산음료 최초의 무라벨 제품인 ‘씨그램 라벨프리’ 출시를 시작으로 먹는샘물 브랜드인 ‘강원 평창수’와 ‘휘오 순수’, 수분보충음료 ‘토레타!’를 무라벨로 선보이며 재활용 용이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에 동참해오고 있다. 또한 ‘코카-콜라 컨투어 라벨프리’를 선보인데 이어 올 1월에는 ‘스프라이트 라벨프리’를 전 세계 코카-콜라 중 한국에서 가장 먼저 공개했다.
◆삼쩜삼, 누적 가입자 1000만명 달성
개인 세무 시장을 혁신하는 택스테크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Jobis and Villains, 대표 김범섭)는 세금신고 및 환급 도움 서비스 ‘삼쩜삼’의 누적 가입자 1000만명 달성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2차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삼쩜삼은 지난 2020년 5월 출시 2년만에 1000만 고객을 확보하면서 대표적인 ‘개인 세금 환급 도우미’로 빠르게 자리매김하는데 성공했다. 삼쩜삼은 그동안 세무 사각지대에 노출되어 있던 플랫폼 종사자, 프리랜서, 아르바이트생 등 긱워커(Gig Worker)들을 대상으로 쉽고 편리한 소득세 환급 도움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미 대한민국 국민 5명 중 1명이 쓰고 있는 삼쩜삼을 통해 고객이 돌려받은 세금은 누적 기준 약 2400억원에 달한다.
자비스앤빌런즈는 1000만 고객 달성을 기념하고 그동안 고객들께서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풍성한 감사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다가오는 5월 종합소득세 정기신고 기간을 앞두고, 종합소득세 예상 환급액 조회 알림 신청 시 자동으로 응모되는 ‘천만 달성 감사제’가 5월 2일까지 진행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시그니엘 서울 스위트룸 1박 2일 숙박권(5명), ▲에어팟 3세대(30명),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50명), ▲배달의민족 상품권 5만원권(1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오는 5월 28일까지 삼쩜삼에 바라는 점을 작성해 보내주신 고객 중 총 150명을 추첨해, 12만원 상당의 ‘삼쩜삼 시크릿 굿즈’를 증정하는 ‘천만의 말씀’ 이벤트도 준비했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비스앤빌런즈는 지난 1월에 이어 새로운 버전의 두번째 삼쩜삼 브랜드 캠페인도 실시한다. 4월 17일부터 공개된 2차 광고에는 기존 긱워커 뿐 아니라, 지난 1월 연말정산을 하지 못한 근로소득자도 오는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환급금 조회 및 연말정산 신고를 삼쩜삼에서 편리하게 도움받을 수 있다는 메세지를 담았다.
자비스앤빌런즈 김범섭 대표는 “삼쩜삼을 그동안 이용해주신 1000만 고객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삼쩜삼이 보다 많은 고객들께 쉽고 똑똑한 세무 도움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윙크스톤, ‘이커머스 1호 JSD’ 조기상환 완료
온투업(온라인투자계금융업) 서비스 윙크스톤을 운영중인 윙크스톤파트너스(대표 권오형)는 온라인 판매 업체에 투자하는 ‘이커머스 1호 JSD’ 상품이 8개월 만에 조기상환됐다고 18일 밝혔다.
윙크스톤이 온투업 등록 이후 지난해 8월 처음 선보인 ‘이커머스 1호 JSD’는 소상공인 온라인 셀러의 성장을 돕는 중금리 투자 상품으로 수익률은 연 10%, 만기는 12개월이다. 총 10억원의 투자금이 만기일 4개월을 앞두고 전액 상환됨에 따라 투자 원금과 수익금도 투자자들에게 조기 지급됐다.
윙크스톤은 자체 개발한 복합신용평가모델(CSS)을 통해 일반적인 금융데이터 뿐 만 아니라 비금융데이터 및 현금흐름에서 나오는 상환능력까지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해 투자자들에게 탄탄한 투자 신뢰성과 입증된 수익률을 안겨주고 있다.
이커머스 1호 JSD 상품의 성공적 안착을 계기로 윙크스톤은 온라인 셀러들을 위한 다양한 투자 상품을 본격적으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플랫폼노동자, 프리랜서 등 정기적인 소득 증명이 어려운 긱워커들에게 맞춤형 상품으로 대출 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윙크스톤파트너스 권오형 대표는 “윙크스톤은 자체 신용평가모델을 바탕으로 충분한 상환능력과 성장 잠재력을 다방면으로 평가해 높은 시장 건전성을 유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윙크스톤의 차별화된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성과 수익성을 겸비한 다양한 투자 상품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윙크스톤은 지난 2019년 11월 서비스 론칭 이후 안정적으로 성장하며 4월 기준 누적 대출액 700억원을 돌파했다. 현재까지 연체율과 손실율 없이 약 670억 원을 상환하며 안정적인 대표 온투업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코카-콜라사, ‘태양의 식후비법 W차’ 라벨프리 출시 外
기사입력:2022-04-18 08:4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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