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락앤락, 현대홈쇼핑서 프리미엄 주물 쿡웨어 ‘웨이브 IH 시리즈’ 첫선 外

기사입력:2022-04-18 08:43:4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락앤락, 현대홈쇼핑서 프리미엄 주물 쿡웨어 ‘웨이브 IH 시리즈’ 첫선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프리미엄 주물 쿡웨어 ‘웨이브 IH 시리즈’를 출시하고, 20일(수) 현대홈쇼핑에서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웨이브 IH 시리즈’는 디자인에 특화된 주물 냄비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디자인 및 주물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유지하면서 무게는 줄이고 편의를 더했다. 오는 20일 현대홈쇼핑에서 오후 2시 40분부터 60분간 냄비 3종(18cm 편수, 18cm 양수, 24cm 양수), 프라이팬 1종(24cm), 실리콘 손잡이 등 5종 특별 구성으로 마련했다.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18cm와 24cm 크기의 냄비와 프라이팬을 2종씩 함께 구성해 동일 사이즈의 제품 간 뚜껑을 호환할 수 있고, 뜨거운 냄비를 옮길 때 유용한 실리콘 손잡이까지 세트로 선보여 활용도가 높다.

‘웨이브 IH 시리즈’는 통주물 방식으로 제작한 락앤락 최고급 사양의 쿡웨어 라인 중 하나다. 인테리어에 어우러지는 모던한 디자인에 부드러운 크림 화이트 컬러를 적용해 주방은 물론 식탁 위에서도 테이블웨어로 품격 있는 다이닝을 연출해준다. 제품의 기능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세심한 설계도 고품격 디자인을 완성시키는 데 한몫했다. 바닥에 회오리를 형상화한 3cm 히든 웨이브 기술을 적용해, 열전도율을 높여 재료 속까지 빠르고 고르게 익혀 준다. 또한 열보존율이 높아 가열 후에도 음식을 오랫동안 따뜻하게 유지시켜 준다. 철 주물 냄비와 비교해 약 52% 가벼운 무게(18cm 양수냄비 기준)로 데일리 쿡웨어로 손색없고, 프리미엄 코팅을 적용해 번거로운 과정 없이 간편하게 세척해 관리하기도 쉽다.

바닥면은 최대 5T(5T=5mm)의 두툼한 두께로 오랜 시간 익혀야 하는 요리도 눌어붙거나 타지 않게 조리할 수 있다. 뚜껑 안쪽에 작은 돌기들을 설계해, 조리 중 발생하는 수분을 다시 식재료에 떨어뜨리는 셀프 베이스팅 효과(self-basting effect)를 낸다. 덕분에 저수분 요리에 최적화돼 있으며 음식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려준다.

사용 목적에 따른 프리미엄 코팅 조합도 돋보인다. 냄비 내부는 소금물에 담가 부식 정도를 살피는 염수 분무 시험(300시간 이상)을 통과한 세라믹 코팅을 적용해 염분이 많은 국물 요리에도 강하며, 프라이팬은 눌어붙을 걱정이 없도록 3중 논스틱(NON-STICK) 코팅을 각각 적용했다. 외부에는 열에 강하면서도 제품 본연의 색상을 보존해주는 고광택 세라믹 코팅을 동일하게 입혔다. 인덕션, 하이라이트, 가스레인지 등 다양한 열원에서 사용할 수 있고, 과불화옥탄산(PFOA), 과불화옥탄술폰산(PFOS) 등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아 안심할 수 있다.

락앤락 온라인3팀 강승철 팀장은 “락앤락 쿡웨어는 탁월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6년 연속 1위를 달성한 바 있고, 현대홈쇼핑에서도 쿡웨어 부문 1위 브랜드로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웨이브 IH 시리즈는 주방의 품격을 높여줄 프리미엄 라인으로, 살롱 드 오브제 시리즈 이후 현대홈쇼핑에서 5년 만에 처음 선보이는 새로운 쿡웨어 시리즈인 만큼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락앤락은 이번 현대홈쇼핑 론칭 방송을 기념해 자동 주문이나 앱 주문 시 1만원 할인, 일시불 결제 시 1만원 할인 등 특별 혜택을 마련한다.

◆한국후지필름㈜, 공식 브랜드 앰버서더 ‘우리동네 감성지기’ 모집

한국후지필름이 후지필름과 아날로그 필름으로 따뜻한 마음을 나눌 '우리동네 감성지기’를 한국후지필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총 7개의 지역을 대표해 선발되는 ‘우리동네 감성지기’는 한국후지필름 공식 브랜드 앰버서더로, 각 지역별 특색 있는 명소들을 필름으로 기록하고 공유하는 필름 사진 생활 콘텐츠 제작을 주로 한다.

후지필름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우리동네 감성지기’에 선정되면 오는 5월부터 8월까지 총 9개의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매월 인스타그램 콘텐츠 2건, 후지필름몰 콘텐츠 1건을 제작한다.

‘우리동네 감성지기’ 앰버서더에 선정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스탁스 미니11 및 미니 필름 40매가 제공되며, 매월 미션 관련 후지필름 사진 상품이 제공된다. 매월 5만 원의 활동비도 지급받는다.

또한, 다양한 온, 오프라인 브랜드 행사에 초청받을 수 있으며, 활동 종료 후에는 전원 수료증 발급 및 우수 활동자 시상도 있다. 우수 감성지기 1명에게는 인스탁스 미니 에보 1대가 제공된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아날로그 카메라와 필름을 사랑하고, 본인만의 라이프스타일을 글과 사진으로 담을 수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적극 참여하시길 바란다”며, “이번 활동으로 뜨거운 여름이 올 때까지의 아름다운 추억을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우리동네 감성지기’ 신청 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심사를 거쳐 4월 28일에 최종 발표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한국후지필름 홈페이지 이벤트 탭에 있는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스토케(STOKKE), ‘트립트랩 챌린지 시즌3’ 바른자세 캠페인 진행

유아용품 전문기업 스토케(STOKKE)는 프리미엄 유아의자 트립트랩(TRIPP TRAPP)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트립트랩 챌린지 시즌3’을 5월 말까지 진행한다.

스토케는 유아기부터 시작해 식사, 놀이, 학습으로 이어지는 바른 자세 교육의 일환으로 소비자가 실제 경험한 트립트랩의 활용법을 공유하는 캠페인을 3년째 펼치고 있다. 올해는 트립트랩을 활용한 학습 활동을 테마로 ‘바른자세 캠페인’을 진행한다. 성인까지 사용 가능한 트립트랩과 함께 유아기부터 바르게 앉는 습관을 들여 평생의자로 활용하자는 취지다.

바른자세 캠페인은 트립트랩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트립트랩에서 바른 자세로 앉아 여러 학습 활동에 집중하는 아이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나 영상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총 50명의 당첨자에게 5성급 국내 호텔 숙박권을 비롯해 10만~40만원 상당의 스토케의 인기 제품, 음료 쿠폰 등을 선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스토케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정형외과 전문의 장기준 원장이 알려주는 ‘바른 자세로 아이 척추 건강 지키는 방법’과 교육전문가 김창숙 교수가 알려주는 ‘아이 집중력 향상시키는 방법’에 관한 영상을 공식 유튜브와 블로그에서 공개한다. 성장기 아이에게 바른 자세가 중요한 이유와 어떻게 앉는 것이 바른 자세인지 등 초보 부모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전문가의 인터뷰를 통해 소개한다.

스토케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자녀를 돌보는 시간이 길어진 부모를 위해 3년에 걸쳐 식사, 놀이, 학습 등 트립트랩의 다양한 활용법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바르게 앉는 습관을 길러주는 트립트랩을 활용한 다양한 학습법이 유아의자를 사용하는 부모에게 좋은 팁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33,000 ▲29,000
비트코인캐시 530,500 ▼1,000
이더리움 2,608,000 0
이더리움클래식 24,020 ▼30
리플 3,180 ▼3
이오스 975 ▼1
퀀텀 3,089 ▼3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27,000 ▼113,000
이더리움 2,610,000 0
이더리움클래식 24,040 ▼20
메탈 1,205 ▼12
리스크 781 ▼9
리플 3,183 ▼1
에이다 993 ▼2
스팀 21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70,000 ▲50,000
비트코인캐시 530,000 ▼2,000
이더리움 2,610,000 0
이더리움클래식 24,000 ▼160
리플 3,180 ▼4
퀀텀 3,065 0
이오타 295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