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세정 웰메이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웰리브(We-Live) 매거진’ 공개
패션기업 세정(대표 이훈규)의 대표 패션 편집숍 웰메이드(WELLMADE)가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라이프스타일 디지털 콘텐츠 ‘웰리브 매거진(We-Live Magazine)’을 전개한다.
이번 콘텐츠는 웰메이드 인스타그램(@wellmade_official)을 통해 색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웰메이드는 화보와 인터뷰 등 스토리를 담은 매거진형 콘텐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 및 제품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웰리브(We-Live) 매거진’은 ‘City(도심)’, ‘People(사람)’, ‘Must Item(아이템)’ 등 세가지 시리즈로 구성됐다.
첫번째 시리즈 ‘City’에서는 일상의 터전인 도시의 감성을 시각적으로 전달한다. 을지로, 성수 등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소개하고 장소와 연결된 스토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두번째 시리즈 ‘People’은 ‘City’에서 소개된 지역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 혹은 전문가의 라이프스타일을 조명한다. 특히 ‘people’ 콘텐츠에서 웰메이드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고, 장인정신이 돋보이는 인물의 라이프스타일을 조명함으로써 브랜드 헤리티지를 전달하는 것이 목표다. 이어지는 세번째 시리즈 ‘Must Item’에서는 앞서 소개한 인물의 가방 속 아이템(Essential Item)을 소개하는 화보가 실린다.
지난달 31일 공개된 첫번째 에피소드에서 ‘웰리브(We-Live) 매거진’은 대한민국의 문화 트렌드를 이끄는 서울의 중심부 한남동의 숨은 공간을 조명했다. 또, ‘People’ 시리즈 첫번째 주인공으로 향수 공방을 운영 중인 조향사 양윤혁씨의 인터뷰를 통해 기억을 향으로 표현하는 조향사의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듣고, 그의 특별한 아이템을 소개했다.
웰메이드는 정기적으로 인스타그램 피드 및 릴스를 통해 ‘웰리브(We-Live) 매거진’ 콘텐츠를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웰메이드는 콘텐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제품을 노출한 후 연계한 기획전을 선보이는 형태로 ‘콘텐츠 커머스’에 시동을 건다. 온라인 세정몰에서 웰리브(We-Live) 콘텐츠에서 소개한 제품을 한 자리에 모은 ‘웰리브(We-Live) 매거진 기획전’을 열고, 트렌치코트, 셔츠, 데님 등 봄 간절기에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다.
세정 웰메이드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는 젊은 감각을 가진 40대 소비자에게 웰메이드의 헤리티지를 색다르게 전달하고, 디지털 기기에 능숙한 5060세대에게는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앞으로 웰메이드의 장인정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유쾌하게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오더플러스, 한국이콜랩과 MOU…외식업 위생관리·ESG경영 노하우 나눠
국내 최대 식당 식자재 주문 앱 오더플러스(대표 박상진)가 지난 14일, 위생관리 및 수처리전문업체 한국이콜랩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본 협약을 통해 오더플러스 회원 매장의 위생관리와 ESG 경영 달성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오더플러스는 한국이콜랩의 종합 위생 관리 프로그램인 ‘Ecolab Science Certified Program’을 오더플러스 회원 매장에 제공하게 된다.
한국이콜랩은 식품 위생 컨설팅을 비롯해 해충방제, 음식점 위생 등급제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ESG 전문 기업으로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더플러스 운영사인 엑스바엑스의 ESG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해 컨설팅을 지원한다.
오더플러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그 어느 때보다 식당 위생 중요도가 높아져, 오더플러스 회원 매장들의 효율적인 위생 관리를 돕기 위해 본 협약을 맺었다”며, “한국이콜랩과 함께 안전한 위생관리를 비롯해 식당의 지속가능한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며, 앞으로 제휴사들을 지속적으로 확보하여 오더플러스의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더플러스는 식당 식자재와 소모품의 도매가를 비교·주문할 수 있는 외식 사업자용 앱으로, 국내 대기업 종합 식재료 유통사부터 중·소유통업체의 모든 상품을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코닉오토메이션, 상장예비심사 승인…하반기 코스닥 상장 목표
NH스팩21호주식회사(합병대상 코닉오토메이션㈜)가 14일 한국거래소로부터 상장예비심사 승인을 받으며 본격 상장 준비를 알렸다. 코닉오토메이션은 반도체·디스플레이 설비 제어 소프트웨어 및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I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스팩합병을 통해 하반기 중 코스닥 상장을 목표하고 있다.
1994년 설립 이후 다양한 장비의 공정 제어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술 및 가격경쟁력을 갖춘 코닉오토메이션은 국내 굴지의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업체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제품을 공급해왔다. 외산 소프트웨어와 비교해도 충분히 경쟁력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코닉오토메이션의 대표적인 제어 소프트웨어 브랜드인 ‘이지클러스터(EasyCluster)’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제조 장비의 중추 역할을 담당한다고 할 수 있다. 여러 장비들을 통합적으로 제어 운영하는 솔루션에 특화되어 있다. 특히 국내 반도체 장비 업계에서 압도적으로 높은 점유율을 자랑한다.
한편 제어SW에서의 경쟁력을 토대로 사업 다각화로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결합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분야에도 2020년 본격 진출을 시작했다. 현재 국내 대형 물류 유통기업과 2차전지 소재 기업 등에 통합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들 고객사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향후 제약/바이오, 수소연료 등 다양한 산업으로 적용될 수 있는 확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점에 주목해 볼만 하다.
코닉오토메이션의 기술은 이에 그치지 않고 메타버스와 스마트팩토리를 합쳐 자동화 설비를 가상의 공간으로 옮겨 실제와 동일하게 구현하는 메타팩토리(MetaFactory)를 궁극적으로 향한다. 해외에 있는 설비도 공간적, 시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실시간 제어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다.
코닉오토메이션의 김혁 대표는 “지난 25년간 쌓아온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제어 소프트웨어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며, “이번 상장을 기회로 산업현장의 미래화·자동화에 더욱 앞장서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는 비전을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세정 웰메이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웰리브(We-Live) 매거진’ 공개 外
기사입력:2022-04-15 09: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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