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24 X 코오롱스포츠, 협업 진행
‘딜리셔스 아이디어’ 이마트24와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손잡고 기분 좋은 협업에 나선다.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잠시 웃을 수 있는 여유를 제공하고 싶다’는 바람을 담아 진행하는 이번 협업은 코오롱스포츠의 레트로 감성이 묻어나는 ‘상록수 로고’와 해당 로고를 위트있는 젊은 감성으로 재해석한 ‘솟솟’*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이마트24는 ‘솟솟’과 상록수 고로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달 15일(금), 맛과 에너지가 ‘솟’구칠 것 같은 ‘솟솟’을 모티브로 저칼로리 에너지음료 ‘정신차리솟’을 비롯해 ‘새콤(달콤/상큼)솟솟 레몬(복숭아/라임)제로에이드’ 등 파우치음료 3종을 선보인다.
또, 상록수 로고로부터 느껴지는 ‘산’, ‘자연’, ‘초록’이라는 감성에 맞춰 등산 후 즐기는 산채 비빔밥의 느낌을 살린 ‘힘내솟 삼각김밥(김밥) 참나물&불고기’와 정상에서 즐기면 좋을 것 같은 달콤한 디저트 ‘떡이솟솟 녹차팥크림 샌드위치’, ‘쑥떡솟솟케익’ 등 다양한 먹거리도 판매한다. 이 밖에도 에너지바, 팝콘 등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코오롱스포츠 협업 상품 10종을 농협/현대/우리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9일부터는 일상속 기분 좋은 순간을 공유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 ‘인스타 릴스 챌린지’도 진행된다.
이마트24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이 제공하는 AR필터를 활용해 에너지가 넘치는 기분 좋은 일상을 촬영(15초~30초)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릴스에 필수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필수 해시태그 #이마트24, #코오롱스포츠, #에너지솟솟)
이벤트 기간은 4월 19일(화)부터 5월 22일까지며,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오터박스 하드쿨러(VENTURE COOLERS 25L), 실타프(AEROLITE SILTARP) 등 코오롱스포츠의 다양한 아웃도어 장비 및 굿즈를 선물할 예정이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마트24의 옐로우컬러를 상록수 로고에 입힌 양말, 반다나(반으로접어 마스크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큰 손수건), 소프트 볼캡(모자), 오스키 인형 등 총 15종의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24와 코오롱스포츠는 이달 중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전혀 다른 영역의 브랜드가 손잡고 색다른 재미와 감성을 선사하는 이종 협업이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인 코오롱스포츠와 손잡고 기분 좋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상록수 로고와 솟솟으로 레트로와 MZ 감성이 공존하는 코오롱스포츠와의 이번 협업이 새로운 조합에 반응하는 MZ세대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기존에 없었던 참신한 마케팅을 고민하던 중 아웃도어 브랜드 중 하나인 코오롱스포츠와 손잡게 됐다.
이마트24는 상록수 로고에서 느껴지는 레트로 감성과 ‘솟솟’이 풍기는 MZ 감성이 모두 공존하는 코오롱스포츠의 매력이 편의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고,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와 확신으로 협업을 제안하게 됐다.
특히 이마트24는 코오롱스포츠가 1973년 대한민국 최초의 아웃도어 브랜드로 론칭 후 현재까지 꾸준히 사랑 받아 왔다는 점과 코오롱스포츠의 홈페이지 브랜드 히스토리에서 접할 수 있는 과거 흑백 영상과 사진에 매료됐다. 코오롱스포츠의 흑백 영상과 사진에서 느껴지는 레트로 감성은 MZ세대에게 재미와 흥미를, 40대 이상 고객에게는 추억과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중요한 매력 포인트였던 것.
코오롱스포츠 역시 이마트24를 통해 편의점 이용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상록수 로고’와 ‘솟솟’의 매력을 한꺼번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판단으로 흔쾌히 협업에 동참하게 됐다. 또, 기존 이마트24가 진행했던 주식도시락, 왓챠팝콘, 샤또몽페라 로스트아크와인 등 업계의 경계를 허물며 한계 없는 협업을 성공시켜 온 것 역시 코오롱스포츠가 협업에 동참하게 된 이유 중 하나다.
이마트24와 코오롱스포츠는 다양한 상품과 SNS 캠페인, 팝업스토어를 통해 각 브랜드의 고객이 크로스 되며 더욱 늘어나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코오롱스포츠는 레트로 감성을 간직한 센스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이마트24는 한계 없는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참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슈가버블 ‘슈가에코’로 새출발…창립 24주년 맞아 새 CIㆍBI 공개
친환경 세제 전문기업 슈가버블이 창립 24주년을 맞아 새로운 기업 이미지(CI)와 브랜드 이미지(BI)를 4월 발표했다.
슈가버블의 새로운 사명이 될 ‘슈가에코(SugarEco)’는 1999년부터 이어온 뿌리깊은 연구개발을 통해 탄생한 ‘친환경 제품’과 우리의 것을 사용하며 ‘자연을 위한 행동방식’을 제시한다는 의미를 지녔다. 이는 제품의 브랜드명과 사명을 분리하고, ECO를 향한 진정성 있는 첫 번째 발걸음으로 오직 사람과 자연을 풍요롭게 하는 제품만을 만들겠다는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
슈가에코 관계자는 친환경이 일상이 되어가고 있는 만큼 친환경이 아니면 안되는 시장 환경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친환경 세제 기업으로의 비전과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사명을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24년간 친환경 세제를 개발ㆍ판매한 1세대 친환경 기업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더 안전하고 좋은 품질의 원료만을 고집하여 인간의 건강과 환경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것이다.
슈가에코는 친환경 세제 브랜드 ‘슈가버블’의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BI)도 공개했다. 슈가버블의 신규 BI는 친환경의 컬러를 주 컬러로 하며, 친환경 브랜드 도약을 위한 그린 메세지를 소비자에게 더 명확하게 인지시키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자연의 깨끗함을 담았습니다(+), ▲불필요한 것들을 덜어냈습니다(-), ▲친환경을 위한 노력, 함께하면 배가 됩니다(X), ▲사회와 자연의 가치를 나눕니다(÷) 와 같은 새로운 브랜드 스토리를 담아 BI를 새롭게 개편함으로써 친환경 브랜드로의 가치 제고와 더불어 인지도를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새 CI및 BI는 이달부터 회사의 모든 이미지 및 리뉴얼 출시를 앞두고 있는 주방세제 제품에 동시 적용되어 대외에 선보일 예정이다.
슈가에코 정세훈 대표는 “인간과 자연을 위한 정직한 제품 개발이란 기업 철학을 새로운 CI와 BI에 담기 위해 노력했다”며 “‘[슈가버블] 자연에 닿다’라는 뉴 슬로건과도 일맥상통하는 새 CI와 BI를 발판삼아 주방세제, 세탁세제, 섬유유연제는 물론 주거세제까지 온 가족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세제 대표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세르쯔(Shertz) 2022 SS 컬렉션 종료
주얼리 브랜드 세르쯔(Shertz)가 2022 SS 컬렉션을 마쳤다.
이번 2022SS 컬렉션의 슬로건인 ‘Real Ego' 처럼 표현의 자유가 중시되고 있는 세상에서 나다운 것이 무엇인지 찾아가는 과정을 아름답게 만들어 주고 싶다는 신념이 제품에 녹아있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 종식을 기원하며 4월 15일부터 30일까지 세르쯔 공식 온라인몰에서 특별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회원 가입 없이도 누구나 구매할 수 있고, 별도로 쿠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정성스러운 패키지 선물 포장과 쿠폰까지 제공되며. 세르쯔 전 시즌 제품이해당된다.
세르쯔 주얼리는 목걸이, 귀걸이, 반지, 이어커프로 구성되어있으며 선물하기에 알맞은 제품과 일상에서 착용하기 좋은 소재를 중심으로 제품 개발을 이어나가고 있다.
세르쯔 마케팅관계자는 “큰 사랑을 보내주신 세르쯔 고객분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프로모션을 준비하였으며 좋은 기회를 통해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에게 특별한 마음을 전달해 보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이마트24 X 코오롱스포츠, 협업 진행 外
기사입력:2022-04-14 14:07:1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562,000 | ▲576,000 |
비트코인캐시 | 528,000 | ▲500 |
이더리움 | 2,616,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4,150 | ▲40 |
리플 | 3,186 | ▲5 |
이오스 | 975 | 0 |
퀀텀 | 3,149 | ▲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718,000 | ▲608,000 |
이더리움 | 2,618,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160 | ▲50 |
메탈 | 1,214 | ▲7 |
리스크 | 796 | ▲1 |
리플 | 3,186 | ▲2 |
에이다 | 1,006 | ▼1 |
스팀 | 217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630,000 | ▲470,000 |
비트코인캐시 | 529,000 | ▲2,500 |
이더리움 | 2,616,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150 | ▲40 |
리플 | 3,188 | ▲5 |
퀀텀 | 3,102 | 0 |
이오타 | 296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