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광동 옥수수수염차의 신규 모델로 버추얼 휴먼 한유아를 선정하고 ‘MZ세대’와의 소통에 적극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광동 옥수수수염차’는 2006년 첫선을 보인 뒤 16년간 RTD 차음료 카테고리에서 부동의 1위(판매액 점유율 기준, AC닐슨)를 차지하고 있는 광동제약의 대표 제품이다. 특히 물처럼 마실 수 있는 차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일상차’로 자리매김하며 2021년까지 누적 13억 병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광동제약은 최근 산업계에 이뤄지고 있는 메타버스 등 신기술 도입 흐름에 발맞춰 버추얼 휴먼을 광동 옥수수수염차의 신규 모델로 선정했다. 가상 세계관에 익숙하며, SNS 활동 등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데 적극적인 M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해 보다 폭넓게 교류한다는 방침이다.
한유아는 2021년 8월 데뷔 이후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희망친구’ 기아대책 홍보대사와 각종 패션화보 촬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 버추얼 인플루언서이자 아티스트다. 국내 3대 엔터테인먼트 기업 YG의 모델 매니지먼트 YG 케이플러스 소속으로 지난 12일 음원을 공개하며 가수(활동명 ‘YuA(유아)’)로 데뷔했다. 데뷔 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티저영상이 공개 5시간 만에 조회수 1만을 상회하는 등 대중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광동제약은 한유아의 뛰어난 춤과 노래 실력을 활용해 TV CF를 제작할 예정이다. 한유아와 함께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은 오는 20일 방영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제품을 고를 때 신선한 경험과 재미를 고려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그들에게 영향력을 발휘하는 버추얼 인플루언서 한유아를 발탁했다”며 “업계 최초로 버추얼 휴먼을 모델로 선정한 만큼, 출시 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옥수수수염차의 제품력이 보다 새로운 모습으로 어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광동 옥수수수염차, 버추얼 인플루언서 ‘한유아’ 신규 모델로 선정
기사입력:2022-04-13 15:17:3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902,000 | ▲304,000 |
비트코인캐시 | 542,500 | ▼1,000 |
이더리움 | 2,644,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30 | ▼60 |
리플 | 3,158 | ▼10 |
이오스 | 1,053 | ▼2 |
퀀텀 | 3,159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959,000 | ▲381,000 |
이더리움 | 2,644,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50 | ▼80 |
메탈 | 1,196 | 0 |
리스크 | 779 | ▲1 |
리플 | 3,158 | ▼9 |
에이다 | 1,002 | ▼5 |
스팀 | 213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880,000 | ▲400,000 |
비트코인캐시 | 541,500 | ▼1,500 |
이더리움 | 2,643,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40 | ▼50 |
리플 | 3,155 | ▼10 |
퀀텀 | 3,146 | ▲8 |
이오타 | 31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