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래코드, 새로워진 2022S/S 컬렉션 공개 外

기사입력:2022-04-11 11:28:33
[로이슈 편도욱 기자]
◆래코드, 새로워진 2022S/S 컬렉션 공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2022 S/S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2022 S/S 컬렉션은 ‘아카이브 라인’과 함께 ‘넘버 그래픽 라인’을 선보인다.

‘아카이브 라인’은 코오롱FnC의 남성복 브랜드 재고를 해체하여 주로 여성복으로 리디자인하여 선보이는 상품군이다. 정장 아이템을 주로 활용하기 때문에 무채색 계열 컬러로 구성되며 절개, 패치워크, 플리츠 등의 디테일로 래코드 만의 감성을 잘 보여준다.

‘넘버 그래픽 라인’은 래코드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프린트 컬렉션이다. 옷을 제작할 때 소위 설계도 기능을 하는 옷본이 필요하다. 옷본을 패턴지에 그려서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 패턴지에 표현되는 숫자와 기호에 영감을 받아 그래픽으로 표현한 것이 이번 넘버 그래픽 컬렉션의 특징이다. 티셔츠부터 스커트, 팬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템에 이 프린트를 적용했으며, 화이트부터 베이지, 카키, 블루 등 컬러를 다채롭게 펼쳐 기존 아카이브 라인과 차별화 했다.
이번 2022 S/S 컬렉션은 소재도 그 범위를 점차 넓힌다.

래코드는 주로 코오롱FnC 브랜드의 3년차 재고를 사용하여 업사이클링 패션 상품을 제작해왔다. 이에 그치지 않고 리사이클링 원단, 오가닉 소재 등 친환경 소재 사용을 점진적으로 넓힌다는 계획이다. 잔단이라고 불리는 잔여 원단의 사용도 늘려 제로웨이스트에 한발짝 더 나가간다.

래코드 이도은 브랜드 매니저는 “기존의 패션 아이템에 새로운 감각을 더하는 것이 래코드만의 디자인이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넘버 그래픽 라인은 래코드의 눈으로 본 패턴물의 탄생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소재도 한층 더 다양하게 사용하여 업사이클링 패션의 진수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젬허브 X 바른손랩스, 블록체인 공동사업 계약 체결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 ‘젬허브(GemHUB)’의 개발사 ‘비피엠지(BPMG, 대표 차지훈)’가 ‘바른손랩스(BarunsonLabs, 대표 강신범)’와 공동사업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비피엠지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젬허브와 올인원 멀티체인 지갑인 케이민트를 서비스하는 회사로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종합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 서비스하고 있다.

바른손랩스는 문화컨텐츠 전문 기업 바른손의 자회사로 기술과 문화를 하나로, 일상속의 블록체인을 위해 설립한 블록체인 전문 개발운영사이다. 바른손랩스는 NFT 마켓인 엔플라넷(nPlanet)으로 예술 NFT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범위를 넓혀 게임, 영화까지 NFT를 접목하며 독자적인 문화 컨텐츠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공동계약을 통해 바른손랩스가 보유한 컨텐츠와 NFT를 활용한 디파이 서비스를 젬허브 플랫폼에서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NFT 등의 컨텐츠도 젬허브 토큰을 통해 구매, 판매가 가능하게 될 예정이며 자체 개발 및 보유한 게임들의 서비스도 함께 진행된다. 그 외에도 향후 블록체인과 메타버스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공동 사업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비피엠지 차지훈 대표는 “바른손랩스와의 공동계약을 통해 게임 이외의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한 서비스를 젬허브 플랫폼에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 및 서비스와 연계하여 플랫폼의 활용도와 가치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바른손랩스 박재하 사업이사는 “바른손의 문화 컨텐츠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크리에이터들이 활동할 수 있는 생태계를 제공할 예정이며 비피엠지와의 협업으로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일반사용자들에게도 편의성을 제공하여 더 많은 유저들이 저희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어 기대된다. 앞으로의 사업협력에서도 다양한 컨텐츠들을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비피엠지는 젬허브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게임사들과 함께 P2E 게임의 글로벌 출시와 다양한 컨텐츠 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22년 2분기부터 순차적으로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신도리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사무용복합기 & 3D프린터 1위 수상

신도리코가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Brand Power Index, 이하 K-BPI)’에서 사무용복합기와 3D 프린터 2개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BPI는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 및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의 인지도와 충성도를 지수화한 브랜드 진단평가제도다. 신도리코는 사무용복합기 부문에서 2012년 처음 수상한 이래 올해까지 11년 연속 1위로 선정되어 골든브랜드의 자리를 지켰으며, 3D 프린터 부문에서도 4년 연속 1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거뒀다.

신도리코는 1960년 창립 이래 국내 사무용복합기 시장을 선도해온 사무기기 전문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복사기와 팩시밀리를 선보였으며, 지난 62년간 쌓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근 3D 프린터와 오피스 솔루션 분야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서울 성수동에 연구개발과 영업, 서비스를 총괄하는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국 12개의 서비스센터, 총 500여 곳에 이르는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뛰어난 서비스 경쟁력을 갖췄다.

2000년대 들어 우석형 회장은 중국 칭다오와 베트남 하노이에 생산 공장과 판매법인을 설립하는 등 해외 시장을 무대로 영역을 넓혀 나갔다. 특히 최근에는 미국 CES △미국 SOLIDWORKS WORLD △독일 Formnext △두바이 GITEX △영국 및 일본 TCT Show 등 해외 대형 전시회에 꾸준히 참가하며 ‘Sindoh’ 브랜드를 홍보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쌓았다.

오피스 솔루션 영역에서도 기업 프린팅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기업의 문서관리 등 유지비를 절감하는 통합문서솔루션인 MPS 솔루션 △스마트워크 및 클라우드 사무 환경에 발맞춘 'Smart Office' 솔루션 △사용자 환경에 맞춘 모바일 출력 솔루션 ‘Smart Uprint Solution’ △종이, 전자문서에 대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Watchdoq Solution’ △정보 유출 방지에 특화된 ‘SecuFence’ 등이 있다. 또한 3D 프린팅 분야에서도 3D 프린터 운영 솔루션인 ‘WISDOM 3D(Wise Device Output Monitor 3D)’를 통해 다수 3D 프린터의 효과적인 운영을 가능케 하고 있다. 2020년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MPS’ 솔루션을 구축했으며, 2021년 세계보안엑스포에서 문서보안 트렌드에 대해 강연도 펼쳤다.

신도리코 우석형 회장은 “신도 임직원들이 동참해 혁신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했던 노력이 이번 2D & 3D 부문 수상이라는 보답으로 돌아왔다고 생각한다”며 “향후 새로운 브랜드 팹위버(fabWeaver)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3D 프린터 영역에 힘을 쏟는 동시에, 기존 2D 부문의 동반 성장도 이뤄내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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