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쿠론, 온라인 전용 핸드백 라인 '메르네쥬’ 출시 外

기사입력:2022-04-07 13:56:1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쿠론, 온라인 전용 핸드백 라인 '메르네쥬’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여성 핸드백 브랜드 ‘쿠론’이 온라인 전용 라인 ‘메르네쥬’를 출시한다.

‘메르네쥬(MERNEIGE)’는 프랑스어로 ‘MERE(순수한), NEIGE(눈, 순백의)’의 합성어로 ‘본연의 아름다움’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터칭(Touching), 소프트니스(Softness), 센시빌리티(Sensibility), 마인드풀니스(Mindfulness), 웰니스(Wellness), 메디테이션(Meditation) 등의 필로소피를 담아 섬세하면서도 건강한, 내면의 빛나는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것을 콘셉트로 한다. 쿠론은 ‘메르네쥬’ 라인을 통해 여자의 다양한 피부톤에서 영감을 받은 다채로운 소재와 컬러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메르네쥬’ 라인은 쿠론이 장점으로 가지고 있는 심플함과 모던함 등의 브랜드 고유의 래거시를 이어간다. 여기에 2026세대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소프트하고 캐주얼한 디자인과 편안한 실루엣, 화사한 컬러감으로 온라인에서의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쿠론의 기존 제품보다 30~40% 낮춘 10만원대 가방으로 가격 경쟁력까지 더했다. 또한 ‘메르네쥬’만의 BI(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도 눈길을 끈다. 쿠론의 정체성이 내재된 라인이라는 의미에서 쿠론 사각 스퀘어 장식을 재해석한 괄호형 프레임을 가방의 옆 선 디자인으로 활용했다.

22년 봄, 여름 시즌 선보이는 스타일은 자연스러운 곡선으로 가볍게 몸을 감싸주는 데일리 백이다. 잔잔한 누디계열의 컬러 팔레트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소프트한 소가죽 소재를 적용했으며 크로스용 스트랩 추가 구성으로 토트와 크로스백까지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립 제품을 보관할 수 있는 포켓 내장으로 여성을 위한 섬세한 터치를 더했다.

제품의 색상은 코카시안 아이보리(Caucasian Ivory), 러시안베이지(Russian Beige), 아시안로즈(Asian Rose), 라티나룸바(Latina Rumba), 오리엔탈넛트(Oriental Nut), 아프리카 머스탱(Africa Mustang) 등 다양한 인종의 스킨에서 영감 받은 6가지 컬러와, 만인의 동공컬러를 뜻하는 퓨플블랙(Pupil Black)까지 총 7가지로 전개된다. 향후 미니어처 사이즈와 레드 포인트인 마이립(MY LIP) 컬러 출시를 비롯해 사틴 소재와 같은 S/S시즌에 어울리는 상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김창희 쿠론 브랜드 매니저는 “쿠론이 명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여성상을 제안하며 12년 넘게 탄탄한 코어 고객층을 만족시키고 있는 만큼, ‘메르네쥬’ 또한 일상에서 자신감 있게 스타일링 할 줄 아는 MZ세대층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라인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기대를 전했다.
쿠론의 온라인 전용 ‘메르네쥬’ 라인은 공식 홈페이지 코오롱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쿠론은 최근 캐시미어 니트 전문 브랜드 ‘리플레인’과 협업해 카디건, 원피스 등의 의류를 출시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슈즈, 주얼리 라인 확장에 이어 쿠론은 이번 의류 협업을 통해 여성을 위한 스타일 에디팅 대표 브랜드로서 자리매김 해나갈 계획이다.

◆MZ세대 시선 사로잡는 ‘펀슈머 마케팅’ 인기

최근 ‘가성비’, ‘가심비’를 넘어 가격 대비 재미를 추구하는 ‘가잼비’ 소비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소비의 주축으로 떠오른 MZ세대의 ‘펀슈머(Fun+Consumer)’ 특성을 반영한 것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하는 과정에서 즐거움과 재미를 찾고 SNS 인증을 통해 적극적으로 공유하기도 한다.

이에 발맞춰 패션, 가전, 식음료 등 유통업계 전반에서 소비 속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펀슈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는 디지털 트렌드 증강현실(AR) 필터를 활용한 참여형 이벤트인 ‘오로라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컬럼비아 우먼스 캠페인 ‘색다른 세상 밖으로’의 일환으로, 오로라 AR 필터를 통해 파스텔 하늘의 아름다운 아웃도어 순간을 기록하고 인증할 수 있도록 했다. 답답한 일상을 벗어나 색다른 세상 밖으로 떠나자는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참여 방법은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스노우(SNOW)’, ‘B612’에서 오로라 필터를 선택해 이미지나 영상을 촬영한 후, 컬럼비아 공식 계정을 태그하고 ‘#오로라챌린지’ 해시태그를 작성해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물로 업로드하면 된다. 오로라 챌린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캠핑 이용권(5명)과 음료 기프티콘(100명)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스노우에서 AR 기능을 추가한 가상 피팅 서비스인 ‘슈 트라이 온(Shoe Try On)’을 통해 컬럼비아 베스트셀러 등산화인 뉴튼릿지의 시즌 메인 컬러를 클릭 한 번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잔망루피 캐릭터를 담은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MZ세대 아이콘으로 주목 받고 있는 잔망루피의 인기 있는 표정 5가지를 선정해 100대 한정 제작했다.

이랜드 스파오는 SNS상에서 인기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 작가와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 최고심 작가의 시그니처 캐릭터를 패턴과 그래픽으로 활용한 반팔 티셔츠 5종과 반팔 파자마 4종으로, 온라인 전용으로 판매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페이크 디자인의 한정판 스틱형 ‘다시다’ 제품을 출시했다. 믹스커피가 연상되는 디자인을 적용해 어떤 요리도 다시다 한 포면 손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사각 종이 포장재에 8g짜리 다시다 골드 쇠고기 스틱 12개가 들어가 있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파리바게뜨는 스테디셀러 제품을 수세미로 구현한 ‘명가명품 카스텔라’를 선보였다. 카스테라의 모양과 색감을 그대로 구현한 페이크 굿즈로, 제품 특유의 부드럽고 푹신한 질감을 고스란히 살려냈다.

컬럼비아 관계자는 “상품 자체보다 재미와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이 더욱 중요해지면서 관련 제품과 서비스가 쏟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즈넵, ‘종합소득세 바로 조회 서비스’로 사업자 편의 제공 강화

중소사업자를 위한 무료 경영관리 서비스 비즈넵(BZNAV)이 사업자 편의 제공을 강화하기 위해 ‘종합소득세 바로 조회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21년도 신고 데이터를 기준으로 종합소득세 예상 금액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다. 사업자들은 예상 종합소득세 조회 서비스를 통해 한 달 빠르게 자금 활용 계획을 미리 세울 수 있으며, 5월부터 제공하는 ‘실제 납부세액’ 실시간 조회 서비스로 구체적인 절세전략을 수립해 볼 수 있다.

비즈넵은 5월 20일까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럭키메이(LuckyMay)’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종합소득세 바로 조회서비스’를 이용한 비즈넵 고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참여 시 ▲세금절약에 도움 되는 종소세 준비 꿀팁 ▲제휴 세무대리인을 통한 최대 50% 종소세 세무조정료 할인 ▲제휴 세무대리인 이용 시, 6개월간 기장료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비즈넵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사업자들이 실제로 겪는 문제를 해소시키기 위해, 비즈넵 인증 제휴 세무사들과 함께 준비했다”라며, “절세전략은 물론 납부할 세금도 미리 준비하지 못한 채 5월 신고 기간을 맞이하는, 많은 중소사업자 및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비즈넵은 중소사업자가 관리하기 힘든 사업 자금 정보를 실시간 통합 관리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기본적으로 국세청과 금융회사·공공기관·쇼핑몰 등으로부터 거래 데이터를 자동 수집한다. 자체 개발한 스크래핑 엔진은 자사몰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쿠팡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 채널의 일별 매출액, 수수료, 정산 예정액까지도 무료로 보여준다. 현재 15만 개 이상의 사업장을 관리하고 있으며, 2021년 네이버-네이버 파이낸셜의 공동투자 및 추가 투자를 유치하는 등 서비스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58.42 ▲3.53
코스닥 862.19 ▼9.14
코스피200 376.00 ▲1.2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794,000 ▲26,000
비트코인캐시 611,500 ▲3,000
비트코인골드 40,000 ▼200
이더리움 5,062,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6,170 ▲80
리플 694 ▲1
이오스 937 ▼2
퀀텀 4,165 ▼1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857,000 ▲58,000
이더리움 5,060,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36,180 ▲50
메탈 1,763 ▲1
리스크 1,591 ▲3
리플 694 ▲1
에이다 586 ▲1
스팀 31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780,000 ▲33,000
비트코인캐시 611,500 ▲4,500
비트코인골드 39,380 0
이더리움 5,061,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36,190 ▲60
리플 694 ▲1
퀀텀 4,171 0
이오타 26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