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 드롭탑, 베이커리 신제품 19종 출시...'헬시플레저' 강화
헬시 프리미엄 카페로 리브랜딩한 드롭탑은 올해 2월 음료 메뉴 인앤아웃에 이어 프리미엄 베이커리 신제품 19종을 전국 가맹점에 출시하고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보다 강화한다.
드롭탑은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해 매장을 찾는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히고, 퀼리티 있는 원재료를 사용해 맛은 물론 비주얼까지 만족시키는 플레이팅으로 싱그러운 봄 메뉴와 페어링하기에 좋도록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
이번에 출시한 베이커리 신제품 19종은 ▲스콘 3종 ▲마들렌 3종 ▲크로와상 2종 ▲크로플 2종 ▲파니니 2종 등 식욕의 계절, 봄철 음료와 잘 어울리는 프리미엄 베이커리만 선별했다. 특히, 925 스페셜티 커피와 잘 어울리는 케이크, 허니브레드, 샌드위치 등 1인 혹은 2인이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 페어링세트 3종도 출시했다.
대표적인 디저트 메뉴는 스콘 3종이다. 생크림과 버터의 풍미에 포슬포슬한 식감이 더해진 영국식 플레인 스콘, 딸기 잼을 토핑한 딸기 스콘, 블루베리 잼을 토핑한 블루베리 스콘이 있다. 또한, 고소한 크로와상에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올린 바닐라 아이스크림 크로플 그리고 짭조름한 소금과 버터의 풍미가 가득한 소금빵과 클래식, 말차 마카다미아, 더블초코 등 세 가지 맛의 르뱅쿠키도 만날 수 있다.
드롭탑 관계자는 “헬시플레저라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스페셜티 커피나 계절 음료와 페어링할 수 있는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을 준비했다”라며 “가까운 드롭탑 매장을 찾아 프리미엄 베이커리 메뉴를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헤이딜러, “봄철 성수기지만 중고차 시세 하락해”…유가 상승과 쌍용차 인수 불발 때문
‘내차팔기’ 서비스 헤이딜러가 현재 중고차 시세가 하락세라고 7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 결과는 2022년 3월 한 달간 헤이딜러에서 경매가 진행된 2018년형 모델 기준 주행거리 10만km 미만 차량을 분석한 것이다. 헤이딜러가 공개한 4월 중고차 시세 자료에 따르면, 봄철은 중고차 시장 성수기임에도 대부분 차종 시세가 하락한 모습을 보였다.
봄 나들이 시즌 패밀리카로 인기가 높은 SUV 차량인 ‘G4렉스턴’과 ‘티볼리 아머’ 차량이 각각 4.8%, 2.4% 하락했는데, 이는 에디슨EV의 쌍용차 인수 불발 영향이라고 헤이딜러 측은 설명했다.
가장 크게 시세가 하락한 차량은 A6(C7)로써 -5%에 달했다. 그 외에는 벤츠 E클래스(W213) -4.3%, 기아 올 뉴 K7 -3.6%, 현대 그랜저IG -3.3% 등 고배기량 대형 휘발유 차량이 주력인 모델들이 주로 시세가 하락했다.
헤이딜러 박진우 대표는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 전쟁 장기화로 인한 유가 상승과 쌍용차 구매 기피 등 악재로 중고차 시세가 추가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현재 헤이딜러는 개인 차량이 매월 5만대 이상 등록되고, 50만 건 이상의 중고차 딜러 매입 견적이 제시되는 국내 최대 내차팔기 서비스다.
◆인덴트코퍼레이션, 글로벌 숏폼 영상후기 커머스 플랫폼 ‘스프레이(Spray)’ 런칭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이 글로벌 숏폼 영상후기 커머스 플랫폼 ‘스프레이(Spray)’를 정식 런칭했다고 7일 밝혔다.
스프레이는 차세대 커머스 시대를 이끌 글로벌 ‘리뷰 커머스’ 플랫폼이다. 기존 커머스 플랫폼이 공급자(쇼핑몰)와 소비자를 잇는 형태였다면, 스프레이는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한 실구매자(리뷰어)의 리뷰와 잠재소비자를 연결하고, 그 안에서 또 다른 영상 리뷰를 생성, 제품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스프레이는 영상 후기로 구성된 SNS형식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리뷰 커머스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에는 소비자들이 사야하는 물건, 목적에 초점을 둔 쇼핑 형태가 주로 이어진 반면, 스프레이는 숏폼 콘텐츠를 통해 SNS를 구경하듯 영상 리뷰들을 보다가 취향과 상황에 따로 사고 싶은 제품을 자연스럽게 발견해 새로운 구매로 이어지게 한다는 점에서 차이점이 있다.
또한, 처음부터 해외 시장을 겨냥해 글로벌 플랫폼으로 기획한 만큼, 전 세계 모든 이용자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짧은 숏폼 콘텐츠 특성상 언어가 미치는 제한이 적기 때문에 국내 지역에 서비스 잠재력을 국한시키지 않고 세계 무대를 메인 타깃으로 제작된 것. 국경을 넘어 전 세계 잠재 소비자들과의 자유로운 연결이 가능하며, 현재 유럽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스프레이는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이용자들은 다양한 제품에 대한 동영상 후기를 확인하고 쉽고 빠르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앞으로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스프레이 이용자 누구나 앱에서 구매한 제품의 영상 리뷰를 직접 업로드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더 나아가, 리뷰어가 올린 동영상 리뷰를 통해 제품 판매가 발생한 경우, 판매 제고에 기여한 만큼 일정 수익으로 금전적인 보상을 제공하는 시스템 구조도 선보일 예정이다.
인덴트코퍼레이션 윤태석 대표는 “영상 리뷰가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의 메인 키(Key)로 주목받게 되면서 ‘리뷰 커머스’ 시대가 자연스럽게 도래하고 있는 가운데, 스프레이가 국내외 소비자들과 쇼핑몰들을 연결하는 대표 리뷰 커머스 플랫폼으로 브릿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스프레이를 이용하는 이용자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리뷰 커머스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서비스 고도화에 본격 돌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인덴트코퍼레이션’은 B2B 대상의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를 성공적으로 운영, 지난 2월 고객사 3000개사를 달성했다. 이번 글로벌 숏폼 영상후기 커머스 플랫폼 ‘스프레이’까지 영역을 확장함으로써 온전한 ‘리뷰 커머스’ 생태계 구축 전략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드롭탑, 베이커리 신제품 19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2-04-07 09:29:0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292,000 | ▼43,000 |
비트코인캐시 | 528,000 | ▲500 |
이더리움 | 2,590,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00 | ▼50 |
리플 | 3,176 | ▲3 |
이오스 | 985 | ▼5 |
퀀텀 | 3,097 | ▼1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339,000 | ▼16,000 |
이더리움 | 2,590,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3,980 | ▼70 |
메탈 | 1,210 | ▼1 |
리스크 | 779 | ▲1 |
리플 | 3,176 | ▲4 |
에이다 | 987 | ▼3 |
스팀 | 218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210,000 | ▼160,000 |
비트코인캐시 | 529,500 | ▼1,000 |
이더리움 | 2,590,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00 | ▼130 |
리플 | 3,177 | ▲4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303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