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초이락 ‘브라보키즈 패밀리데이’, 16, 17일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열려 外

기사입력:2022-04-05 08:40: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초이락 ‘브라보키즈 패밀리데이’, 16, 17일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열려

최신 인기 콘텐츠 ‘메카드볼’, ‘티티 체리’, ‘헬로카봇 붐바’ 등을 직접 체험하는 오프라인 이벤트가 재개된다.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대표 최종일, 이하 ‘초이락’)가 주최하는 ‘브라보키즈 패밀리데이’가 오는 16~17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열린다.

이번 이벤트는 메카드볼, 티티 체리, 헬로카봇 붐바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대형 스크린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메카드볼 완구로 하는 구슬치기 배틀에 참가할 수 있다. 이틀에 걸쳐 매일 어린이 80명씩, 총 160명(보호자는 2인까지 동반 가능)이 메카드볼 구슬치기의 묘미에 흠뻑 빠지게 된다.

특히 메카드볼 구슬치기는 외나무 슈팅, 멀리 굴리기, 메카니멀 팝업, 구슬 던지기, 구슬 점프 등 5개의 새 종목을 선보여 관심을 모은다.

인기 유튜버 베리가 행사 이틀 동안 참가자들을 만난다. 베리의 팡팡 터지는 매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초이락 측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했던 브라보키즈 행사를 오랜만에 재개하게 됐다.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행사 진행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면서 “행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메카드볼 슈퍼랜덤팝1의 한정판 구매 기회를 제공하는 등 여러 혜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참가 신청은 온라인에서 오는 10일까지 접수하며, 결과는 12일 발표된다.

◆콘텐츠테크놀로지스∙비욘드뮤직, 안석준 FNC엔터테인먼트 대표를 파트너 겸 총괄고문으로 선임

비욘드뮤직이 FNC인베스트먼트를 인수하고, 현 FNC엔터테인먼트의 안석준 대표를 관계사인 콘텐츠테크놀로지스의 파트너 겸 총괄고문 및 비욘드뮤직의 고문으로 선임한다. 콘텐츠 분야의 최정상급 인재 확보를 통해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콘텐츠 분야의 전문 경영인으로 인정받는 안석준 대표의 풍부한 산업 경험을 바탕으로 자회사 및 관계사의 인수합병, 전략투자, 매니지먼트 역량 강화 등을 주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콘텐츠테크놀로지스와 비욘드뮤직의 사업 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영향력 확장을 가속화해 국내 최고의 콘텐츠 IP 컴퍼니빌더이자 음원 IP 전문 매니지먼트사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콘텐츠테크놀로지스와 비욘드뮤직 양 회사를 이끌고 있는 이장원 대표는 “대중 음악 산업의 최상위 전문가이자, 시장의 발전을 이끌어온 안석준 대표를 영입함으로써 국내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고, 콘텐츠 산업의 다음 세대를 이끄는 위닝 팀(Winning Team)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안석준 파트너(총괄고문)는 “금융과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의 결합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콘텐츠테크놀로지스와 비욘드뮤직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콘텐츠테크놀로지스와 비욘드뮤직이 주력하는 콘텐츠 사업에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국내를 넘어 아시아 최대 규모의 콘텐츠 IP 컴퍼니빌더이자 음원 IP 전문 매니지먼트사로 자리잡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4일, 비욘드뮤직은 드라마 ‘호텔 델루나’, ‘달의연인:보보경심려’ 등 유명 OST와 메가 히트작 400여 곡의 저작인접권을 보유한 FNC인베스트먼트를 470억원에 인수함으로써 총 2900억원의 음원 IP AUM(자산운용액)을 보유하게 됐으며, 기존의 1990년대~2010년대의 명곡들까지 합하여 약 2만5000곡, 1300억 원 규모의 음원 IP를 확보했다. 콘텐츠테크놀로지스는 콘텐츠 지식재산권(IP) 기반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로서, 비욘드뮤직을 통해 확보한 음원 IP 외에도 콘텐츠와 금융, 기술의 교집합에서 콘텐츠파이낸스(Contents-Finance), 뮤직 프로덕션, 뮤직테크(Music Tech), VFX/버츄얼휴먼, WEB3/NFT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좋은 강사 있으면 소개시켜줘"...위드코로나에 국민피티 등 '생활체육' 플랫폼 ‘문전성시’

운동을 일상으로 흡수하는 인구가 늘고 있다. 이들은 단순히 운동에서 끝나지 않고, 규칙적인 운동 습관을 길러 건강 관리 외에도 자존감과 작은 성취감을 느끼면서 자신을 치유하며 성장하는 데 관심이 커졌다. 올해 ‘헬시플레저’라는 소비 트렌드와 더불어 ‘헬린이’,'오하운', ‘오운완’ 등 신조어, 인증샷을 자발적으로 생산하면서 ‘덤벨이코노미’(dumbbell-economy) 현상을 이끌고 있다.

MZ세대가 운동에 투자하는 비용과 시간이 늘어났고 사회적 거리 두기가 길어지자 나 홀로 운동에 식상해진 사람들이 자연스레 O2O 기반의 운동 플랫폼에 눈을 돌리고 있다. 이에 따라 라이프스타일과 헬스케어 분야에 특화한 스타트업이나 옴니 채널 전략을 내세운 플랫폼이 사업성을 인정받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투자 유치를 끌어내 주목된다. 특히, GPS를 기반으로 플랫폼의 확장성, 접근성, 결합성을 장점으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주도하며 플랫폼 성공 신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그 가운데,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를 전개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자회사 투자를 통해 선보인 O2O 기반의 운동 플랫폼 '국민피티'가 주목된다. '국민피티'는 위치 기반 기능을 통해 사용자 주변의 피트니스, 필라테스, 생활체육 등의 운동 시설과 전문 강사진의 정보를 제공하는 O2O 중개 서비스다. 운동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 브랜드엑스피트니스는 서울, 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현재 1만 5천 개 이상의 강사와 운동 시설 정보 데이터를 구축하고 있으며, 기업회원 사업자 모집 한 달 만에 1,000 곳 이상을 유치했다.

얼마 전 운동 회원권 플랫폼 ‘다짐'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스톤아이는 식품기업 하이트진로로부터 시리즈 투자를 받았다. 스톤아이는 하이트진로를 포함해 국내외 투자사로부터 32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다짐은 운동시설 운영자와 회원간 편의성을 증대한 O2O플랫폼 서비스다. 다짐 앱에서는 헬스, 복싱, 골프 등 전국 1,500개 제휴 운동시설을 2~3개 선택해 생활패턴에 맞게 할인된 가격에 '통합 회원권'을 구매해 이용할 수 있다. 단기간에 누적 앱 다운로드 수 약 50만 명을 기록하는 등, 회원권 거래 건수가 지속해서 늘고 있다.

게임회사 넷마블이 지난해 말 기준 200여 억 원을 출자한 에브리플레이는 2019년 헬스케어 분야 계열회사로 편입돼 운동·뷰티 O2O 플랫폼 ‘에브리핏’을 운영하고 있다. 에브리핏은 7,500 여 개 이상 가맹점을 모바일로 연동한 O2O 플랫폼이다. 최근 피팅클래스 상품을 출시하고 3일에서 5일간 센터를 실제로 이용하면서 이용시간대, 트레이너의 숙련도와 성향, 운동센터의 다양한 시설 등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에브리핏은 스피닝, 요가, 스크린골프 등 운동센터 상품을 비롯해 왁싱, 네일 등 뷰티상품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브랜드엑스피트니스 관계자는 “국민피티는 소셜 기반으로 지역 사회의 회원들을 신규 유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운동에 관심 있는 잠재 고객들에게 강사 프로필과 이력, 센터 정보, 레퍼런스 등이 홍보가 되기 때문에 기존 거리에서 전단지를 배포하던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운영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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