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휠라, 2022 봄·여름 테니스웨어 '화이트 라인' 출시 外

기사입력:2022-04-01 09:51:48
[로이슈 편도욱 기자] ◆휠라, 2022 봄·여름 테니스웨어 '화이트 라인' 출시

MZ세대를 중심으로 영(young) 테니스족 또는 '테린이(테니스+어린이·테니스 초보자)' 신조어가 유행할 정도로 골프에 이어 ‘테니스’가 새로운 취미 활동으로 각광받고 있다.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야외 운동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데다 '테니스 패션' 역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증하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테니스 코트는 물론 일상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소화할 수 있는 기능성 테니스웨어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2022년 봄·여름 테니스웨어 '화이트 라인(WHITE LINE)'을 출시했다. 휠라는 최근 깜짝 은퇴 선언으로 테니스계를 놀라게 한 여자 세계 랭킹 1위 '애슐리 바티'를 비롯해 1970-80년대 윔블던 5연패 신화의 주인공 '비욘 보그', 슈퍼맘 테니스 여제 '킴 클리스터스' 등 세계 테니스 역사를 빛낸 정상급 선수들을 후원해왔다. 이들의 영광된 순간을 함께하며 테니스 명가(名家)라 불리고 있다. 화이트 라인은 테니스 명가 휠라가 전개하는 대표적인 테니스 의류 컬렉션. 올해 선보이는 화이트 라인은 111년 역사를 지닌 브랜드 헤리티지를 강조함과 동시에 기능성, 디자인 등을 차별화해 스타일리시한 테니스 패션을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화이트 라인은 우수한 기능성을 바탕으로 운동 시 최적의 활동성을 제공하는 '액티브온(Active On)'과 운동 전후는 물론 코트 밖 데일리룩으로도 손색없는 '액티브 오프(Active Off)' 등 두 가지 시리즈로 꾸려졌다. 먼저 '액티브온' 시리즈는 점퍼, 피케 티셔츠, 원피스, 하프팬츠 등 코트에서 착용하기 적합한 테니스웨어로 구성됐다. 휠라를 상징하는 네이비, 화이트 색상을 중심으로 한 간결한 디자인에 흡습속건 등 기능성이 뛰어난 스트레치 원단을 주로 사용했다. 화이트와 레드, 네이비 트리 컬러 라인 및 F로고 와펜 장식 등으로 휠라만의 헤리티지 감성을 반영한 점도 돋보인다.

액티브온 시리즈의 대표 아이템으로는 테니스 운동시 또는 전후 간편하게 입기 좋은 '트리컬러라인 홑겹점퍼'와 플레어 실루엣의 '화이트라인 테니스 원피스'를 꼽을 수 있다. 특히 원피스에는 브라탑과 레깅스가 내장돼 있어 격렬한 움직임에도 안정적으로 서포트해 우수한 활동성을 제공한다. 브라탑이 갖춰진 탱크탑은 같은 라인의 메쉬 소재 티셔츠와 함께 코디하면 스포티한 매력이 한층 배가된다. 비침이 적은 아스킨(Askin) 스트레치 원단으로 만들어진 하프 팬츠, 볼 주머니가 더해진 레깅스가 결합된 플리츠 디테일의 테니스 스커트도 코트 위 스타일을 완성하는 아이템이다.

테니스룩을 대표하는 레귤러 핏의 피케 티셔츠도 선보인다. 자외선 차단은 기본 흡습속건, 외부의 더운 열기를 막아주는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외부 운동 중 착용 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한층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테니스 모티브의 그래피티가 돋보이는 라운드넥 테니스 티셔츠는 친환경 소재인 소로나(옥수수) 원사를 적용한 폴리싱글 소재로 만들어졌다. '액티브온' 외에도 테니스 무드를 바탕으로 운동 전후는 물론 일상에서 스타일리시하게 입기 좋은 '액티브 오프’ 시리즈도 다채롭게 구성됐다.

휠라 2022 봄·여름 테니스웨어 화이트 라인은 휠라 공식 온라인스토어 및 전국 휠라 매장, 테니스 메트로(스포츠 전문숍)에서 만나볼 수 있다.

휠라 관계자는 "새로운 취미로 테니스의 인기가 점점 높아가는 가운데 퍼포먼스와 스타일을 아우른 테니스웨어 '화이트 라인'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세계 정상급 선수들을 후원하며 축적한 브랜드 고유 테니스 헤리티지의 정수를 담은 이번 컬렉션으로 스타일리시한 테니스 라이프를 경험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휠라는 현재 국내외 최정상에 자리한 테니스 선수들을 후원하며 테니스 명가로서의 활약을 이어가는 중이다. 최근 깜짝 은퇴 발표로 팬들의 아쉬움을 낳은 여자 세계 랭킹 1위 애슐리 바티 외에도 현재 카롤리나 플리스코바(체코), 한국 테니스 간판 권순우 등 세계 무대를 제패한 유명 테니스 선수들을 후원 중이다.

또한 슈즈 분야에서도 테니스 헤리티지 강화에 힘쓰고 있다. 휠라는 1985년 첫 출시한 테니스화 '오리지널 테니스'부터 올해 출시 예정인 '스피드 서브'까지 37년 이상 역사를 지닌 휠라 대표 테니스화 12종을 망라해 소개하는 '테니스 슈즈 아카이브 페이지'를 휠라 공식 사이트 내 운영 중이다. 또한 오는 6월에는 2020년 권순우 선수의 US오픈 출전 기념으로 내놓은 퍼포먼스 테니스화인 '엑실러스2 에너자이즈드'의 후속 버전인 '스피드 서브'(선수용), '스트로크'(취미입문용) 등 두 가지 테니스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인스턴트 브랜드, 신제품 ‘인스턴트 아큐 슬림 수비드 머신’ 출시​​​​

글로벌 소형가전 브랜드 인스턴트 브랜드(Instant Brands)가 최고급 레스토랑의 수비드 요리를 가정에서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인스턴트 아큐 슬림 수비드 머신(Instant Accu Slim Sous Vide Immersion Circulator)’을 새롭게 선보인다.

새롭게 출시되는 ‘인스턴트 아큐 슬림 수비드 머신’은 자체펌프 시스템으로 물을 일정하게 순환시켜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하고 오버 쿠킹을 방지하여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주며 겉과 속이 고르게 익어 더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더해준다. 특히, 온도는 20°C에서 95°C까지 정밀한 설정이 가능하며, 조리시간은 최대 72시까지 설정 가능해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해 최고의 레시피를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스턴트 아큐 슬림 수비드 머신’은 IPX7 등급의 완벽한 방수 기능으로 물 속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물에서 제품을 꺼낼 시 자동으로 동작을 중지해주는 ‘안전모드(Safety Mode)’ 기능이 탑재되어 안정성을 높였다. 후면 집게를 이용하면 어느 용기에나 쉽게 고정할 수 있어 장시간 안정적인 조리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터치 스크린의 LED 상태 표시 창으로 온도와 시간 그리고 조리 상태까지 쉽게 확인하고 설정할 수 있어 직관적인 컨트롤이 가능하며, 고무 재질과 안전한 스테인리스로 제작된 경량 손잡이는 편리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인스턴트 브랜드 담당자는 “코로나로 인해 외식과 레스토랑 방문이 어려운 요즘, 집에서 가족 및 지인들과 함께 다양한 요리를 시도하는 식사문화가 자리잡았다”며 “신제품 인스턴트 아큐 슬림 수비드 머신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고급 수비드 요리를 집에서 쉽게 즐길 수 있어 홈파티족, 집밥족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신제품 ‘인스턴트 아큐 슬림 수비드 머신’은 코스트코 온라인몰과 전자랜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메디포스트, 국내 임상결과를 바탕으로 SMUP-IA-01 글로벌 시장 진출 시동

메디포스트의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라인업에 대한 글로벌 임상에 파란불이 켜졌다.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 KOSDAQ 078160)는 미국 FDA로부터 주사형 무릎골관절염 치료제 SMUP-IA-01의 국내 임상 1상 데이터를 인정 받아, 1상을 생략하고 바로 2상 진행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미국 FDA와의 Pre-IND 미팅 결과, 동종줄기세포치료제임에도 불구하고 2상 진행이 가능해짐에 따라 임상 비용과 시간 절감했다. 이는 미국에서 임상 2상을 생략하고 3상 추진이 가능하게 된 카티스템에 이은 두 번째 쾌거다.

이로써, 지난달 북미소재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기업 인수 및 미국 임상추진 목적의 대규모 투자 유치에 성공한 메디포스트는 계획대로 카티스템과 SMUP-IA-01 미국 시장진출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일본에서도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됐던 O자형 다리교정술(HTO)을 병행하는 카티스템 임상 2상을 재개했을 뿐만 아니라 카티스템을 단독 시술하는 임상 3상도 개시하면서 일본시장 진출도 본격화했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당사가 추진해온 국내에서 검증된 뛰어난 임상결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전략이 궁극적으로는 파이프라인의 가치 제고 뿐만 아니라 상업적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며 차별화된 임상 데이터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그는 “세계 최대 무릎골관절염 시장인 미국과 일본 시장에 진출을 통해 상업적으로 성공한 첫번째 글로벌 줄기세포치료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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