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자체 개발한 가상 모델 ‘루시’가 오는 6일(수) 개봉 예정인 영화 ‘수퍼 소닉2’ 홍보에 나선다.
‘루시’는 롯데홈쇼핑이 메타버스 사업의 일환으로 자체 전문 인력을 통해 개발한 가상 인간이다. 산업 디자인을 전공한 29세 모델이자, 디자인 연구원으로, 지난해 2월 소셜미디어(SNS)에서 활동을 시작한 이후 현재 7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here.me.lucy)이다. 국내외 유명 F&B 브랜드, 패션 플랫폼, 쥬얼리 브랜드와 협업 마케팅을 시작으로, 롯데홈쇼핑 초대형 쇼핑 행사인 ‘광클절’ 홍보 모델, 쇼호스트까지 활동 영역을 넓히며 국내를 대표하는 가상 인플루언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영화 홍보에도 참여하며 엔터테인먼트 분야까지 활동을 확대한다.
‘수퍼 소닉’은 1991년 출시된 비디오 게임 ‘소닉 더 헤지혹’의 캐릭터 ‘소닉’의 첫 실사 영화로, 지난 2020년 개봉 당시 게임 원작 영화 중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하며 신드롬을 일으켰다. 오는 6일(수) 개봉되는 ‘수퍼 소닉2’에는 ‘소닉’ 외에 ‘테일즈’, ‘너클즈’ 등 새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롯데홈쇼핑은 가상인간 ‘루시’가 우주에서 온 ‘소닉’과 친구들에게 대한민국의 랜드마크인 롯데월드타워 곳곳을 소개하는 사진을 ‘루시’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했다. 세계 최고 높이의 유리바닥 전망대 ‘스카이데크’, ‘아쿠아리움’, ‘시네마’ 등 월드타워의 명소를 함께 둘러보며 유쾌한 만남을 가지는 장면이 포함됐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6일(수)까지 ‘루시X수퍼 소닉2 콜라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루시’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영화 홍보 게시물에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수퍼 소닉2’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진호 롯데홈쇼핑 디지털사업부문장은 “가상 인플루언서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루시’가 광고모델, 쇼호스트에 이어 영화 홍보에 도전하며 활동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며, “향후 ‘루시’의 움직임, 음성 표현 등을 인간 수준으로 고도화해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하는 아이콘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홈쇼핑 가상 모델 '루시', 영화 홍보 나선다
기사입력:2022-04-01 08:23:4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59.62 | ▼12.57 |
코스닥 | 778.49 | ▼1.24 |
코스피200 | 397.16 | ▼1.7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565,000 | ▲3,000 |
비트코인캐시 | 636,500 | ▲2,000 |
이더리움 | 3,501,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90 | ▼90 |
리플 | 3,013 | ▼1 |
퀀텀 | 2,720 | ▼1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660,000 | ▲66,000 |
이더리움 | 3,502,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90 | ▼90 |
메탈 | 938 | ▼4 |
리스크 | 548 | ▼4 |
리플 | 3,010 | ▼6 |
에이다 | 840 | ▼2 |
스팀 | 174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510,000 | ▲10,000 |
비트코인캐시 | 635,000 | ▲1,500 |
이더리움 | 3,502,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70 | ▲40 |
리플 | 3,013 | 0 |
퀀텀 | 2,723 | 0 |
이오타 | 229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