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라식품, 젊은 고객 공략 ‘요리비법 참치액’ 출시
원조 참치액으로 유명한 한라식품이 노브랜드 전용 제품인 ‘요리비법 참치액’을 출시, 젊은 고객 공략에 나섰다.
한라식품의 요리비법 참치액은 훈연참치 추출액에 무, 다시마, 양파 농축액을 더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내어 다양한 요리에 어울리는 마법 액상조미료다.
국물 요리의 간을 맞출 때 다른 조미료가 필요하지 않아 간편하고, 육수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해 육수를 우려내는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국물 요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무침 요리에도 감칠맛을 더해준다. 특히 생선 조림 시 비린내를 없애주면서 깔끔한 맛을 완성하게 도와준다. 여기에 컬러풀한 패키지와 합리적인 가격까지 더해져 요리를 즐기는 젊은 세대에게 제격이다.
한라식품 이정웅 총괄실장은 “요리에 별다른 노하우가 없는 젊은 고객들에게 전해줄 손쉬운 요리비법의 하나로 요리비법 참치액을 출시했다. 다양한 노하우와 손맛을 한 방울로 압축해 넣었다.”라며 “출시 5일만에 노브랜드 조미부문 상위권에 진입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라식품 요리비법 참치액은 전국 400여개 노브랜드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굽네, 배달비 없고 빠른 픽업되는 ‘방문 포장’ 인기에 할인 진행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방문 포장 주문 비중이 전년대비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러한 성장세의 이유로 굽네는 팬데믹이 지속되면서 배달비 대한 부담이 없고 빠른 픽업이 가능한 방문 포장 주문을 선호하는 추세가 반영됐다고 분석했다. 이에 굽네는 지속적으로 포장 주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고객들이 포장 주문을 활발히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굽네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13일까지 배달앱 ‘쿠팡이츠’에서 방문 포장 주문 시 5천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치킨 업계 최초로 쿠팡이츠에서 진행하는 ‘포장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방문 포장 주문 시 굽네 전 제품에 5천원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 방법은 쿠팡이츠 앱에서 가까운 굽네 매장을 선택해 첫 화면에 등장하는 포장 5천원 할인 쿠폰을 발급 받으면 된다. 포장 카테고리에서 메뉴를 주문하면 할인 쿠폰이 자동 적용되어 기존 금액에서 5천원 할인 된 금액으로 결제할 수 있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최근 방문 포장 주문량이 증가함에 따라 고객들에게 감사함을 표하고자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이지만 굽네는 지속적으로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해 고객 중심의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시카고, 숲 복원 위한 ‘시카고 진정한 숲 캠페인’ 진행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아이소이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시카고가 ‘진정한 숲 캠페인’을 시작한다.
시카고의 ‘진정한 숲 캠페인’은 환경보전에 앞장서는 기업 운영과 함께 나무심기를 통한 실제 숲 조성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유해환경으로부터 무너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장벽을 개선하는 클린뷰티의 대표주자 시카고가 훼손되고 있는 산림을 복원하기 위한 행보를 시작한 것이다.
시카고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트리플래닛과 함께 실제 숲을 복원하고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시카고 라인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트리플래닛으로 기부되며, 훼손된 산림을 복원하는데 사용된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 운영에도 환경보호를 위한 정책 마련하고 지속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시카고는 브랜드 런칭부터 피부와 환경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유해의심성분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제품 단상자에는 재활용종이와 소이잉크를 사용 중이다. 2020년부터 박스, 테이프, 완충재 등 제품 배송에 활용되는 일체의 포장재 또한 재활용 가능한 종이 소재로 전환해 사용하고 있다.
캠페인 담당자 박세라 팀장은 “피부도 자연의 일부이기 때문에 시카고는 자연유래 성분만을 활용해 빠른 피부 개선효과를 전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하지만 최근 심각해지는 환경오염에 피부고민은 더욱 깊어지고 우리의 삶 역시 위협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피부건강을 지키고, 우리와 맞닿아 있는 지구환경을 지키는 것 역시 클린뷰티에 앞장서는 시카고의 사명이라 생각해 ‘시카고 진정한 숲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고 캠페인 진행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시카고 ‘진정한 숲 캠페인’은 아이소이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캠페인 오픈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고객 이벤트도 함께 진행 한다. 캠페인과 관련된 퀴즈를 맞추는 고객에게는 2종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브랜드 VIP고객에게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반려 나무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시카고'는 물만 닿아도 아픈 하이퍼(Hyper) 민감 피부를 위해 아이소이의 10년 노하우와 독일 천연 화장품 전문가 바일란트 연구소장의 33년 연구결과를 집약해 만든 자연유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다. 특히 뱀약초(사상자 추출물), 세리신 등 피부진정 및 손상복원에 탁월한 동서양 대표 성분을 블렌딩해 특허출원 한 '시카고 콤플렉스(CICAGO Complex)'를 시그니처 성분으로 활용해 피부 자극 걱정 없이 누구나 데일리로 사용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한라식품, 젊은 고객 공략 ‘요리비법 참치액’ 출시 外
기사입력:2022-02-10 20:44:2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424.91 | ▲11.51 |
코스닥 | 851.16 | ▲5.63 |
코스피200 | 468.83 | ▲1.84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466,000 | ▼773,000 |
비트코인캐시 | 854,500 | ▼12,500 |
이더리움 | 6,388,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060 | ▼110 |
리플 | 4,288 | ▼6 |
퀀텀 | 3,442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535,000 | ▼812,000 |
이더리움 | 6,389,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100 | ▼50 |
메탈 | 1,011 | ▼4 |
리스크 | 510 | ▼1 |
리플 | 4,288 | ▼9 |
에이다 | 1,269 | ▼3 |
스팀 | 188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440,000 | ▼840,000 |
비트코인캐시 | 856,000 | ▼11,000 |
이더리움 | 6,390,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060 | ▼80 |
리플 | 4,289 | ▼4 |
퀀텀 | 3,440 | 0 |
이오타 | 269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