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이스트게임즈가 보유하고 있는 지식재산권(IP)을 코빗의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판매하기로 협의했다. NFT 콘텐츠 기획, 초기 출품작 민팅*까지 양사가 충분히 협의해 진행하기로 했으며 NFT 제작, 판매는 코빗이 전담한다.
이스트게임즈는 전 세계 3,300만 명의 이용자를 이끈 ‘카발 온라인’을 비롯, ‘카발2’, ‘카발 모바일’, ‘고양이 다방’ 등 다양한 온라인, 모바일 게임을 국내외 시장에 선보여왔다. 특히 지난 2018년 모바일 펫 게임 ‘밀리언 키티’를 출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위·변조가 불가능한 고양이 IP를 선보인 바 있다.
코빗은 이스트게임즈의 게임 IP를 활용한 NFT 작품을 소개할 예정이며 특히 이 IP를 활용한 NFT 굿즈 상품도 선보인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코빗 NFT 마켓에서 블록체인 게임을 선도하는 이스트게임즈의 IP를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오랜 팬층을 보유한 이스트게임즈의 다양한 IP와 코빗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결합해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NFT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형백 이스트게임즈 대표는 “회사가 가진 개발 경험과 IP 파워가 국내 최초의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의 노하우를 만나 높은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