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쥬스투클렌즈, 시코르닷컴 ‘헤어 종합 기획전’ 참가 外

기사입력:2022-01-14 10:0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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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쥬스투클렌즈, 시코르닷컴 ‘헤어 종합 기획전’ 참가

쥬스투클렌즈(Juice to Cleanse)가 20일까지 열리는 시코르닷컴 헤어 종합 기획전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쥬스투클렌즈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건조한 두피를 부드럽게 케어하는 ‘클린버터 샴푸바’ 그리고 모발을 윤기있고 부드럽게 케어하는 ‘클린버터 헤어팩바’를 40% 파격 할인가로 선보인다.

최근 20~30대를 중심으로 고체 비누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샴푸바의 인기가 가장 뜨겁다. 쥬스투클렌즈의 ‘클린버터 샴푸바’는 화학 계면 활성제, 인공염료 등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오직 식물유래 저자극 성분으로 제작된 프랑스 EVE-VEGAN 인증 제품이다. 바이오틴 녹〮차추출물검〮정콩추출물 등을 함유해 두피청결과 모발영양에 도움을 주고, 시어버터를 함유한 부드럽고 촉촉한 사용감으로 주목받으며 지난 ‘2021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 어워드’에서 샴푸바 부문 클린위너를 수상한 바 있다.

‘클린버터 헤어팩바’는 아르간커넬오일 및 모발수분공급과 영양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해 건조한 겨울철 머릿결을 부드럽게 케어해준다.

이외에도 클린버터 트레이 포함 다른 제품들도 최대 30% 할인된 혜택으로 시코르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다.

◆男 38.7%, 女 56% 주변에 연애 고민 상담해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연애 고민 상담’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남성의 48%, 여성의 62.7%가 연애 관련 고민 상담이 필요한 적 있었으며, 남성의 38.7%, 여성의 56%가 실제로 주변인 혹은 매체 등을 통해 연애 고민을 상담한 적 있었다.

연애 고민을 상담해보지 않은 이유는 ‘연애 고민이 없어서’(33.5%)를 제외하면 ‘적절한 상담 상대가 없어서’(21.5%), ‘내가 알아서 해결하고 싶어서’(19.6%) 순으로 나타났다. ‘사생활 유출이 걱정되어서’를 택한 여성(13.6%)은 남성(6.5%)의 두 배가 넘었다.

연애 고민 상담은 주로 동성친구(남 67.2%, 여 75%)와 이뤄졌다. 이어 남성은 ‘이성친구’(17.2%), ‘인터넷 커뮤니티’(6.9%), 여성은 ‘이성친구’(8.3%)와 ‘형제자매’(8.3%)에게 연애 고민을 상담했다.

연애 고민 상담의 주된 내용은 ‘연인과의 일상적 갈등’(44.4%)이었고, 그 외에는 ‘썸남썸녀와의 관계 진전’(24.6%), ‘바꾸기 어려운 연인의 결함’(13.4%), ‘이별’(7.7%) 순이었다.

미혼남녀가 연애 고민 상담 시 원하는 것은 ‘공감과 이해’(남 32.7%, 여 44.7%)였다. 뒤이어 ‘객관적인 시각’(남 32%, 여 33.3%), ‘실질적인 도움’(남 28.7%, 여 15.3%), ‘상대의 경험담’(남 6.7%, 여 6%)이 이어졌다.

이번 조사는 설문조사 업체 마크로밀 엠브레인을 통해 지난 2021년 12월 21일부터 12월 23일까지 미혼남녀 총 300명(남성 150명·여성 1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신뢰수준은 95%에 표준오차 ±5.66%p다.

◆독일 코로나19 중화항체 시장 진입하는 미코바이오메드

미코바이오메드(214610, 대표이사 김성우)가 코로나19 중화항체 신속진단키트를 전면에 내세워 의료기기 강국 독일의 시장 진입에 도전한다.

최근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과 돌파 감염이 동시에 대두되며 선진국 내 중화항체 진단키트 시장이 꿈틀거리고 있다. 이 중심에 독일 시장이 있다는 것이 미코바이오메드(이하 회사)의 설명이다.

독일은 유럽과 전세계 의료기기 시장에서 각각 1,3위를 차지하고 있는 주요 시장이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에 따르면 시장 규모도 34조 원에 달한다. 약 8조 원 규모의 국내 시장에 비해 월등히 크다.

현재 회사는 사실상 독일 시장 진입의 준비 작업은 마무리되었다는 입장이다. 회사는 중화항체 신속진단키트와 리더기, PCR 장비, 코로나19 타액 진단키트 등 총 8개 주력 제품을 독일 연방 의약품·의료기기 관리기관(BfArM)에 수입 신고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8개 제품 중 가장 주목받는 것은 단연 중화항체 신속진단키트와 리더기 장비다. 중화항체는 바이러스와 결합해 바이러스를 무력화시키는 항체로, 백신 효능을 가늠할 수 있는 주요 지표 중 하나다.

회사의 중화항체 신속진단키트(VERI-Q SARS-CoV-2 Neutralizing Antibody Rapid Test Kit)는 손가락에서 채혈한 피 한 방울로 코로나19 중화항체 생성 여부를 15분에서 20분 내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회사는 중화항체 역가(농도)를 정량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리더기(VERI-Q Pino View)도 개발하여 상용화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독일 내 중화항체 진단 시장이 기지개를 켜고 있다”며 “독일 몇몇 회사들은 직원들의 중화항체 역가를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사내 방역 지침을 추진하고 있는 정도”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지난달 현지에서 독일 방역 정책 자문 교수 등, 핵심 오피니언 리더와 미팅을 가졌으며 빠른 시일 내에 자사 중화항체 신속진단키트 수출을 가시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현지 약국 유통 채널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달 말 독일 내 성능 검증을 위한 중화항체 신속진단키트 샘플을 출하할 예정”이라며 “동유럽, 러시아 시장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독일 시장 진입을 시작으로 수출 지역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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