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연에프엔씨, 간편식과 식자재 공급 확대로 오송 공장 생산량 122% 증가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가 올해 간편식과 식자재 공급 사업 확대로 오송 공장 생산량이 크게 증가했다.
이연에프엔씨는 올해 공장 내 육수 생산량이 지난 해 대비 약 122%증가했으며, 공장 가동율도 크게 올랐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가정간편식 시장 확대에 따른 간편식 출시와 OEM사업을 통해 식재료 공급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실제 이연에프엔씨는 올해에만 약 40여종의 제품을 개발, 출시했으며, 주요 외식 프랜차이즈 및 식품업체들에게 육수를 공급하고 있다.
이연에프엔씨의 오송 공장은 지난 2019년 완공되어 간편식 생산은 물론 한촌설렁탕의 노하우가 담긴 육수를 연간 약 3만 6천톤 생산 가능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로 인해 안정적으로 가맹점에 물류를 공급하는 동시에 간편식 사업 및 OEM사업을 추진하며 종합식품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클리오, 중국 핀관 주최 ‘21년 10대 인기 색조 브랜드’ 선정
㈜클리오(대표 한현옥)의 나의 자신감을 올려주는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가 중국 화장품 전문 매체 ‘핀관(品观, Pinguan)’에서 선정한 ‘21년 중국 10대 인기 색조 브랜드’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중국의 권위 있는 화장품 산업 전문 매체인 ‘핀관’은, 지난 2018년부터 수만 건의 브랜드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브랜드 관심도와 인기도를 측정해 유수의 뷰티 어워즈를 진행해왔다. 특히 이 번 뷰티 어워즈는 중국 화장품 업계에서 유일하게 온·오프라인 옴니 채널 바이어들의 의견을 반영해 10개의 인기 색조 브랜드를 선정해 더욱 높은 공신력을 갖췄다고 평가 받는다.
국내 브랜드 중 유일하게 어워즈 수상의 영예를 안은 클리오는 중국 MZ세대 인기 브랜드 주디돌(Judydoll), 컬러키(Colorkey) 등의 현지 7개 브랜드와 함께 이름을 올렸으며, 태국의 미스틴(Mistine), 이탈리아의 키코(Kiko) 등 각국을 대표하는 해외 브랜드도 10대 브랜드에 함께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중국에 진출한 이후 꾸준히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고 있는 클리오는, 코로나 19라는 화장품 시장의 악재 속에서도 2020년까지 3개년 연평균 10% 이상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올 해 중국에서의 3분기 누적 매출액 기준으로도 전년 동기대비 130% 이상 증가한 고무적인 성과를 기록했다.
◆동아TV ‘나도 PD다’ 17일 첫 방송
동아TV(대표이사 박란)의 신개념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 ‘나도 PD다’가 17일 첫 방송된다.
'나도 PD다'는 시청자가 직접 제작·편성하는 책임자가 되어 주어진 미션에 따라 제작한 숏 컨텐츠를 평가하는 신개념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이다. 동영상 플랫폼 내 제작 미션을 통해 창작자 콘텐츠 공모를 진행하고 시청자 투표 및 영상 심사를 통해 방송에 편성할 콘텐츠를 직접 선정하여 TV채널에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의 2021년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상용화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정부지원을 받아 크리에이터 동영상 오픈 플랫폼 크리에이터링과 공동 기획한 프로젝트로, 디지털 대전환으로 변화하고 있는 콘텐츠 시장에서 전문 방송PD나 연예인이 아닌 시청자가 콘텐츠를 제작·편성·송출하는 과정을 통해 아무도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동아TV는 “새롭게 시도하는 ‘나도PD다’는 개인이 단순하게 콘텐츠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생산적인 참여가 가능한 ‘누구나PD’가 되고 ‘누구나 개인 미디어’를 가질 수 있는 시대적 변화 특성에 딱 맞는 매력적인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 첫 방송의 소감을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이연에프엔씨, 간편식과 식자재 공급 확대로 오송 공장 생산량 122% 증가 外
기사입력:2021-12-17 17: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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