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세정 웰메이드, 고품질 전략으로 ‘엑스틴세대’ 공략 外

기사입력:2021-12-16 11:50:19
[로이슈 편도욱 기자] ◆ 세정 웰메이드, 고품질 전략으로 ‘엑스틴세대’ 공략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발표한 2022년도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인 ‘엑스틴 세대’는 경제력을 기반으로 자신들의 10대 자녀와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X세대(1970년대생, 40대)를 지칭하는 신조어다. 인구 규모, 소비 파급력 측면에서 영향력을 갖춰 소비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엑스틴세대 공략이 필수적이라고 전망했다.

이 가운데 엑스틴 세대, 4050 연령층을 타깃으로 전개하고 있는 패션기업 세정의 웰메이드가 올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25% 신장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웰메이드의 대표 남성복 브랜드 ‘인디안’은 고품질 상품을 꾸준히 선보여 중년층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이상 신장하며 ‘국민 브랜드’ 다운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 선보인 ‘배지터블 가죽 재킷’, 실용성을 강조한 ‘베스트’ 판매 호조로 각 상품 군 모두 두 배 이상의 신장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탈리아 정통 클래식 스타일 수트와 비즈니스 캐주얼을 선보이는 브랜드 ‘브루노바피’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수트 물량을 소폭 줄여 전개했지만, 판매율은 40% 이상 신장하며 높은 상품 적중률을 보였다.

클래식 캐주얼 여성복 브랜드 ‘데일리스트’도 덩달아 웃음 짓고 있다. 데님, 하의 아이템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2% 상승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성과는 ‘좋은 품질’이라는 기업 철학에 대해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웰메이드는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실용적인 디자인, 우수한 품질의 원단과 견고한 테일러링 기법을 적용해 퀄리티 높은 일상복을 구현했다. 또한 뛰어난 내구성을 갖춰 오래도록 착용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인모비, SK플래닛과 브랜드 마케팅 지원을 위해 손잡는다

인모비는 SK 플래닛과 국내 브랜드 마케팅 강화 및 광고 효과 극대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오늘 체결했다. 앞으로 인모비는 자사 ‘엔드-투-엔드(end-to-end)’ 마케팅 솔루션과 SK 플래닛의 높은 정보기술력을 조합해 각 브랜드에 최적화된 타겟팅 솔루션 및 전략을 제공할 계획이다.

인모비 한국·일본·동남아 지부 부사장 리쉬 베디(Rishi Bedi)는 “서드파티에서 쿠키 수집에 제한이 생기면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에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킬 것이며, 마케터들은 지속가능한 소비자 마케팅 전략을 구축을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및 해외 광고주들은 ‘인모비 익스체인지(InMobi Exchange)’에서 보다 다양한 데이터를 가진 SK플래닛의 DMP(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를 활용하여 정교한 타겟팅이 활용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또한, 리쉬는 “모바일이 국내외 미디어 중 가장 긴 사용 시간을 차지하며, 특히 커머스 시장에서 가장 선호하는 채널로 급속히 성장하면서 우리는 브랜드들이 모바일 마케팅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 파트너십은 각 브랜드들이 새로운 모바일 환경에서 마케팅에 대한 답을 찾고, 정확한 유저 타겟팅이 가장 중요한 가치로 떠오른 마케팅 시대에 어려움 없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확실한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또 다른 단계”라고 덧붙였다.

◆해피문데이, 110억원 프리 시리즈B 투자 유치

해피문데이가 하나벤처스, 아주IB투자, 코오롱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에이벤처스, 스프링캠프로부터 110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해피문데이는 2017년 자체 개발한 유기농 생리대를 이용자 개인의 월경주기에 맞춰 정기배송하는 구독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제품 및 서비스를 고도화해왔다. 뿐만 아니라 월경주기를 너머 호르몬 변화를 관리하는 앱 ‘헤이문’, 유용하고 정확한 건강정보를 전달하는 여러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월경과 여성건강을 입체적으로 다루며 특히 MZ세대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해피문데이는 이번 투자 유치로 종합 여성 헬스케어 서비스로의 영역을 더욱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월경용품부터 케어제품까지 제품과 구독 서비스에 다양성을 더하고, 산부인과 진료상담 등으로 서비스 연결 지점과 전문성을 높여 비즈니스의 폭과 깊이를 모두 확대한다.

우수 인재 확보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해피문데이 구성원이 ‘더 많은 여성의 건강한 삶’을 구현하는 데 집중하고, 기업과 임직원이 모두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건강한 기업 문화를 만들어가는 데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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