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탐앤탐스-페이코인 MOU 체결, 블록체인 활성화 행보 ‘눈길’ 外

기사입력:2021-12-15 11:44:45
[로이슈 편도욱 기자]

◆탐앤탐스-페이코인 MOU 체결, 블록체인 활성화 행보 ‘눈길’

탐앤탐스가 다날핀테크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 고객들에게 포괄적인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 결제 경험을 선사하는 데 협의했다고 오늘(15일) 밝혔다.

탐앤탐스와 다날핀테크는 지난 13일 경기도 성남시 다날핀테크 본사에서 <가상자산 기반의 결제 환경 구축 협업을 위한 다날핀테크X탐앤탐스 협력 조인식>을 진행했다. 이날 자리엔 탐앤탐스 김도균 대표이사,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이사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블록체인 기반의 고객지향적 결제 환경 제공 ▲공동 마케팅 추진 ▲가상자산 생태계 조성 및 개발 등 블록체인 기반 기술 활성화 협력에 대한 내용을 협의했다.

다날핀테크는 앞서 가상자산 기반 생태계 조성을 위해 자체 ‘페이코인’을 발행하며 업계 최초로 국내 편의점 결제는 물론, 버거킹, 도미노피자, KFC, CGV 등 주요 프랜차이즈에서 페이코인 결제를 지원하고 있다. 탐앤탐스 역시 커피 프랜차이즈에서는 이례적으로 가상 자산 탐탐코인(TOMS)을 활용한 블록체인 접목을 목표로 하고 있어, 양사의 협력을 통해 국내 가상자산 결제 대중화에 한 발짝 다가설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가상자산 생태계 구축, 블록체인 활성화에 대한 협의된 플랜을 함께 밟아 나갈 예정이다. 우선 선제적으로 전국 탐앤탐스 오프라인 매장에 페이코인 결제를 연동하는 것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기술 제휴, 법률 검토 등의 방법을 통해 양사 가상자산의 온·오프라인 생태계 공유하는 내용도 추가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리틀클로젯, 아동복 시장 호황 속 325% 신장

아동복 시장이 코로나 시국에도 불황을 모르고 성장세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에 따르면 올해 아동복 시장은 1조 648억 원을 기록, 전년대비 16.8%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동복 시장 호황은 등교 수업에 따른 소비 증가, 아동복 명품 시장의 확대 등이 큰 영향을 미쳤다. 또한 코로나가 장기화 되고 위드 코로나로 접어들면서 위축되었던 소비 심리가 다시 살아나면서 더욱 탄력을 받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에서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키즈 패션 브랜드 ‘리틀클로젯(LITTLE CLOSET)’ 또한 매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기능성과 가격 중심으로 경쟁하는 아동복 시장에서 트렌드를 선점하기에 앞서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상품의 안정성, 편안한 착용감, 합리적인 가격대로 차별화 전략을 펼친 결과, 전년비 1월부터 올해 12월 말까지 누적 325% 매출 신장을 할 것으로 예측된다.

리틀클로젯은 지난 8월, F/W 시즌을 맞아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콘셉트, 패키지 변경 등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하며 트렌드를 반영한 변화를 시도했다. 특히 기존 어패럴에 한정되어 있던 상품군이 F/W에는 액세서리, 타월, 반려동물 상품 등 라이프스타일로까지 확장하며 범위를 넓혀나가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플리스, 덕 다운 제품들이 베스트 판매 아이템이다. 그리고 버블버블 목도리, 모자, 장갑 세트는 컬러와 디자인, 소재와 가격 4박자를 고루 갖추며 완판을 기록했다. 이번 시즌에 출시된 라이프스타일 상품 중에서는 선물하기 좋은 니트 담요와 타월 등의 반응이 좋다.

올해 리틀클로젯의 활약은 언제나 아이의 시선으로 옷을 만들어나가는 브랜드의 마음에서 기초하기 때문에 가능했다. 고객을 이해하기 위해 많은 부모와의 인터뷰를 통해 “아이들이 금방 자라서 옷을 자주 사줘야 한다”, “고가보다는 적당한 품질, 가격의 제품을 선호하고, 소재 걱정 없이 입힐 수 있는 옷인지를 먼저 체크하게 된다” 등의 피드백을 받았다. 이를 통해 아동복 브랜드는 모든 면에서 성인 시장과 포커스를 달리해야 하는 부분을 인지하고 사소한 부분부터 제품 기획에 반영했다. 국가공인 의류 안전 확인 기관인 한국의류시험 연구원 KATRI에서 심사를 거쳐 안전성 적합 판정을 받은 유해물질이 없는 제품만 선보인다거나, 몸에 닿는 까슬거리는 촉감을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니트를 만들 때 맨살에 닿아도 부드럽도록 최적의 소재 혼용률을 적용하는 등이다.



◆유럽 연합, 한국에서 첫 유럽 크리스마스 푸드마켓 진행

유럽 연합은 EU 농식품 홍보를 위한 ‘진짜 유럽의 컬러를 맛보다!(Colours by Europe. Tastes of Excellence.)’캠페인의 일환으로 12월 16일부터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을 테마로 한 국내 첫 유통점 프로모션을 개시한다. 유럽 최대의 명절인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온 오프라인에서 EU 농식품의 소비자 구매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유럽 연합은 식품 생산 과정에서 안전성과 고품질, 진위성, 지속가능성을 추구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러한 유럽 연합의 특장점이 잘 반영된 육류와 유제품, 과일과 채소는 물론 파스타, 시리얼, 오일, 과자, 와인, 맥주, 증류주 등 다양한 EU 농식품이 소개된다.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은 마켓컬리와 AK플라자 분당점에서 열린다. 마켓컬리 신선식품 장보기 앱에서는 12월 16일부터 23일까지, AK플라자 분당점 메인 광장에서는 12월 17일부터 23일까지, 지하1층 식품관에서는 30일까지 각각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이 기간 동안 일부 제품이 15%에서 20%까지 할인된 가격에 제공될 예정이다. 유럽 연합은 EU 농식품이 ‘Farm to Fork(농장에서 식탁까지)’ 전략으로 전 생산 과정에서 엄격한 안전 생산 기준과 품질 관리를 보장받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더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존 보거츠(John BOGAERTS) 주한 EU 대표부 대사대리는 “한-EU FTA가 시행된 후 지난 10년간 한국 시장에서 EU 농식품 가격이 점차 낮아졌고 구매 가능한 유럽산 식음료의 선택의 폭도 크게 늘었다”며 “벨기에나 아일랜드의 맥주, 이탈리아산 와인, 스페인 햄, 프랑스산 치즈, 그리스산 올리브 오일 등 유럽 27개국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하고 광범위한 분야의 고품질 제품들이 다량 소개될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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