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유한양행, 탈모완화 샴푸 ‘브이 헤어 엑스퍼트’ 론칭 外

기사입력:2021-11-12 13:12:1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한양행, 탈모완화 샴푸 ‘브이 헤어 엑스퍼트’ 론칭

유한양행이 100년 역사를 가진 제약회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탈모완화 샴푸 ‘브이 헤어 엑스퍼트(V hair expert)’를 12일 런칭했다고 밝혔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브이 헤어 엑스퍼트’는 스트레스, 환경오염, 잦은 스타일링,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같은 도시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탈모 증상을 ‘도심형 탈모’로 규정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건강한 두피 관리에 초점을 맞췄다"라며 "‘브이 헤어 엑스퍼트’의 연구 개발 배경으로 “최근 2030 세대의 젊은 탈모인이 급증하고 있는데, 많은 이들이 젊은 연령과 여성이라는 이유로 ‘이 정도는 탈모가 아닐 거야’라 생각하고 방관하는 이른바 ‘탈모 부정기’를 겪으며 적절한 탈모 관리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이어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도심형 탈모’ 증상에 대해 알리고 이를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도심형 탈모 솔루션을 선보이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출시한 ‘브이 헤어 엑스퍼트 더마 탈모 완화 샴푸’는 ▲두피 정화 ▲두피 강화 ▲모발 강화 3단계에 걸친 탈모 완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두피 청소균과 방어균을 배합하여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인 스칼피옴(Scalpiome™, 발효여과물)이 두피를 건강하게 케어하고, 식물 유래 성분인 올리브폴리페놀이 모근을 강화해주며, MF공법(Micro-Fluidizing)을 적용한 바이오 딥오일의 미세한 오일 입자가 모발의 힘을 되살린다.

유한양행 ‘브이 헤어 엑스퍼트’ 마케팅 담당자는 “국민 건강 향상에 이바지한다는 유한양행의 철학을 바탕으로 탈모 완화를 위한 오랜 연구와 임상 경험 끝에 더마 헤어케어 브랜드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치열한 도심 속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 증상을 ‘브이 헤어 엑스퍼트’를 통해 미리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MCM, 한정판 ‘베어브릭 컬렉션’ 출시

MCM이 오는 15일 창립 45주년을 맞아 플랫폼 토이 브랜드 '베어브릭(BGE@RBRICK)'과 손잡고 한정판 컬렉션을 선보인다.

MCM 관계자는 "베어브릭은 45주년을 기념해 브랜드의 상징적인 꼬냑 비세토스 모노그램 디자인을 베어브릭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기본형인 100%(7cm)와 400%(28cm) 두 가지 사이즈의 베어브릭이 한 세트로 구성됐으며, 국내에서는 100세트만 한정 판매해 희소성을 더했다"고 전했다.

이번 ‘MCM X 베어브릭 한정판 컬렉션’은 래플 이벤트를 통해 판매된다. 11월 15일까지 MCM 공식 온라인몰 래플 응모페이지에서 응모권을 구매하면 랜덤 추첨을 통해 구매권을 증정한다. 래플 당첨 여부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개별 통지되며, 당첨자는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7층 MCM 팝업스토어에서 래플 당첨권 증빙을 통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식∙음료업계 ‘세이프 오피스간식’ 주목

본격적인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with covid19·코로나와 공존)의 시작으로 직장인들의 재택근무가 축소되고 다시 사무실로 출근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사무실에서 안전하고 간편하게 즐기는 소포장 간식이 주목된다.

이전보다 방역지침은 완화됐지만, 여전히 기본적인 거리두기는 지켜야한다는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간편하고 안전하게 즐기는 1인용 소포장 간식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 이때 사무실에서 먹기에 부담 없도록 취식방법도 간편하다면 금상첨화이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게 일명 ‘세이프 오피스 간식’을 선보이고 있다. 이는 ‘안전한’라는 의미의 세이프(safe)와 ‘사무실’을 뜻하는 오피스(office)를 결합한 단어로, 사무실에서 간편하고 안전하게 즐기는 소용량 제품을 지칭한다. 달콤한 과일을 소용량으로 담아낸 컵과일부터 부드러운 컵케이크 등 다양한 오피스 간식이 주목된다.

청과 브랜드 돌코리아는 1회당 먹기 좋은 양만큼의 과육을 100% 과즙 주스에 담은 ‘후룻컵’을 선보이고 있다.

‘후룻컵’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컵에 포크까지 동봉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과일을 깎는 번거로움이나 껍질, 씨 등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할 필요가 없어서 바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을 위한 간식, 디저트로 인기를 얻고 있다.

동서식품은 ‘동서 보리차’를 한 잔씩 마실 수 있는 티백 제품인 ‘동서 한잔용 보리차’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동서 보리차만의 진하고 구수한 맛을 한잔 용량의 티백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찬물에서도 잘 우러날 수 있도록 동서식품만의 노하우로 보리의 로스팅 강도와 분쇄 정도를 최적화했다.

달콤하고 간편하게 즐기는 소용량 베이커리 제품도 주목된다. 파리바게뜨는 쌀쌀해진 가을 날씨를 맞아 자체 디저트 브랜드인 ‘케이크 스토리’의 신제품 라인업을 출시했다. ‘케이크 스토리’ 제품들은 취식과 휴대가 간편한 1인용 패키지로 선보여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나만을 위한 디저트 타임을 누릴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부터 따뜻한 색감까지 가을의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요소들을 담았다.

롯데제과는 몽쉘과 노티트 쉐프와 협업을 통해 ‘쁘띠몽쉘 마롱 몽블랑 케이크’를 출시했다. ‘쁘띠몽쉘 마롱 몽블랑 케이크’은 가을 제철 원료인 밤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과 크림이 일품인 노티드의 시그니처 케이크인 ‘몽블랑’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것으로 한입 크기의 ‘쁘띠몽쉘’의 디저트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930,000 ▼13,000
비트코인캐시 526,000 ▼3,000
이더리움 2,618,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4,090 ▲110
리플 3,179 ▲3
이오스 974 ▲4
퀀텀 3,145 ▲1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002,000 ▼11,000
이더리움 2,619,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4,120 ▲130
메탈 1,209 ▲2
리스크 793 ▲6
리플 3,180 ▲1
에이다 1,005 ▲6
스팀 21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040,000 0
비트코인캐시 526,000 ▼3,000
이더리움 2,618,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4,100 ▲140
리플 3,182 ▲6
퀀텀 3,102 0
이오타 29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