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디케이앤디, 패션 브랜드 인수 통한 라이프스타일 사업 진출 外

기사입력:2021-11-12 09:58:2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디케이앤디, 패션 브랜드 인수를 통한 라이프스타일 사업 진출

디케이앤디(대표 최민석)가 본격적인 신사업 진출을 위한 첫 단추로 신생 패션 브랜드인 ‘브라이언베리’를 인수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시작으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의 신사업을 위한 청사진을 그린다는 목표다.

지난해 3월 론칭한 브라이언베리는 키치한 디자인은 물론, 환경을 위한 ‘지속가능한 패션’으로 개성과 가치소비 모두 중시하는 MZ세대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고감도 패션 브랜드다. 기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과 차별화된 팝한 컬러와 유티크한 아이템, 캐릭터 로고를 활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올해 더현대 서울점을 비롯한 5개 백화점에 입점해 작년 대비 매출 300% 이상 매출을 올리며 고공성장중이다.

이번 인수는 패션, 스포츠용품 라이프스타일 분야로 사업 확장에 나선 디케이앤디와 고기능성 원단 소싱이 필요한 브라이언베리의 니즈가 부합돼 성사됐다. 디케이앤디는 브라이언베리의 지분 80%를 인수하는 주식양수도계약을 체결하고, 연내 경영권 인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디케이앤디는 중국, 베트남, 방글라데시에 현지 법인을 두고 있어 원부자재 소싱에 최상의 환경을 갖췄다. 이를 활용해 브라이언베리는 타 브랜드 대비 낮은 원가율로 높은 영업이익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유통망을 확대하고 마케팅 활동에 집중해 브라이언베리의 소비자 인지도 제고에 나선다. 이를 위해 현재 운영중인 8개의 매장 이외에 서울 도곡동 골프 로데오거리 사옥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어 브랜드 체험의 기회를 넓힐 예정이다.

브라이언베리가 디케이앤디 인수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2022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은 영골퍼를 공략한 골프웨어 및 용품으로 구성된다. 브라이언베리는 골프웨어 출시를 계기로 실내외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웨어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에는 디케이앤디가 생산하는 고품질의 특허 보유 원단을 활용해 기타 브랜드가 모방할 수 없는 고유의 제품을 생산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디케이앤디는 브라이언베리의 장점인 팝하고 개성 있는 컬러들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원단을 선도적으로 개발하고 이를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깨끗한나라, '주니어 보드' 출범

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가 젊은 세대가 주도하는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주니어 보드(Junior Board)’를 출범하고 정기적인 소통커뮤니티(Kleannara Communication Community)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주니어 보드’는 MZ세대로 구성된 멤버의 진솔하고 창의적인 목소리를 통해 ‘다양성 이해’를 촉진하고, 나아가 미래세대인 젊은 직원들의 만족∙성장을 지원하는 조직문화 혁신의 중심역할(Change Agent)을 수행한다. 또, 주니어 보드를 통해 각 사업부의 목소리를 지속 청취하여 직원들의 의견 청취에 대한 사각지대를 최소화한다.

소통 커뮤니티의 아젠다에도 제한이 없다. ‘주니어 보드’는 △사업, △경영현황, △조직문화, △근로환경, △고충 등과 관련된 광범위한 주제로 의견을 제시한다. 또한, 자율성을 극대화해 직접 의장 및 간사를 선발하고 토론 아젠다를 선정한다.

지난 10월 1차 ‘주니어 보드’ 간담회에서는 의장 및 간사를 각 1명씩 선발하고, 조직문화 및 비전, 업무에 대한 건의, 고충 등을 주제로 임원들과 주니어 보드 위원간 교류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형식적인 회의체가 아닌 자율성과 권한이 있는 주니어 보드의 모범 사례를 만들겠다”며, “내부고객 만족을 통해 조직문화를 혁신하고 100년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씽씽,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디자인 본상 수상

공유 PM 기업 피유엠피(서비스명 씽씽, 대표 김상훈)의 씽씽 브랜딩 프로젝트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디자인에서 킥보드 업계 최초로 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씽씽 브랜딩 프로젝트는 다수의 브랜드와 협업해 창의적인 성과를 이뤄낸 1-1컴퍼니와 같이 수행했다. 씽씽의 새로운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모빌리티 서비스를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네이밍의 장점을 살려 한글로 디자인하고, 가독성을 높였다.

이 과정에서 공유PM 산업의 중심으로서 씽씽이 추구하는 사용자의 안전 추구, 업계를 선도하는 에너지, 새로운 도전이라는 가치를 반영하고자 컬러시스템과 서체, 그래픽을 개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672,000 ▼50,000
비트코인캐시 526,000 ▲3,500
이더리움 2,553,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750 ▼110
리플 3,119 ▼1
이오스 969 ▲11
퀀텀 3,068 ▲1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749,000 ▲66,000
이더리움 2,555,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740 ▼110
메탈 1,197 ▲7
리스크 769 ▲3
리플 3,121 ▲1
에이다 979 ▼1
스팀 21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710,000 ▲30,000
비트코인캐시 526,500 ▲4,000
이더리움 2,552,000 0
이더리움클래식 23,800 ▼170
리플 3,118 0
퀀텀 3,065 0
이오타 290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