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솔가, ‘2021 브랜드 선호도 조사’ 2개 부문 1위 선정
한국솔가(대표 박미숙)가 육아 전문지 베이비뉴스에서 진행한 '2021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엽산·철분제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솔가 엽산 800'과 '솔가 철분 25'은 엽산 부문 63%, 철분 부문 54% 등 각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1위에 이름을 올린 '솔가 엽산 800'은 누적 판매량 160만병 돌파, 2분에 1개씩 판매되는 한국솔가의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철분제 부문 1위로 선정된 '솔가 철분 25'는 1캡슐에 철분 25㎎을 함유해 임산부들의 철분을 보충해준다. 식물성 캡슐 제품이며, 글루텐, 밀, 콩, 효모, 설탕, 소금이 첨가되지 않아 가임기 여성, 수유 여성 및 성장기 아동·청소년 등 철분이 필요한 사람도 섭취할 수 있다.
한국솔가는 이를 기념해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솔가몰’에서 5% 추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솔가 엽산 400', '솔가 엽산 800', '솔가 철분 25’ 총 3종이다.
◆브랜디 누적거래액 1조원 돌파
브랜디(대표 서정민)는 최근 누적거래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디는 고객에 최적화된 버티컬 커머스 앱 개발에 집중하는 ‘앱스(Apps) 전략’으로 이커머스 시장에서 고속 성장을 이뤄왔다. 2016년 패션쇼핑앱 브랜디 런칭 이후, 남성앱 하이버, 육아앱 마미 등 다양한 시장에서 특화 고객을 위한 버티컬 커머스 앱을 잇따라 런칭하고 매년 200% 이상 거래액 성장세를 이어왔으며 올해 누적 거래액 1조원을 기록했다.
패션쇼핑앱 브랜디는 버티컬 커머스 시장 트렌드와 함께 영향력을 넓혀왔다. 10월 말 기준 누적 앱다운로드 수 1,600만, 회원수 500만명을 기록했으며 지난 8월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가 공개한 '2분기 패션어패럴 앱 다운로드 성장세 탑 10'에 브랜디가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지속적인 고객 호응과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브랜디는 이러한 성장이 가능했던 이유를 과감한 기술 투자는 물론 고객에게 최고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나아가 동대문을 비롯한 판매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활성화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한 것에 있다고 설명했다.
서정민 브랜디 대표이사는 “㈜브랜디는 다양한 타깃에게 특화된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을 동시에 여러개 운영하는 기업으로 기술력, 물류 인프라, 고객경험이 통합되어 유니크한 경쟁력을 보유하게 되었다. 이는 향후 새로운 시장을 빠르게 공략할 수 있는 강력한 발판으로 지속적으로 신 시장을 개척하는 한편 동대문의 해외 판로를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브루, 배럴 에이지드 수제맥주 ‘딤채x구미호 엠버테일’ 출시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전통 음료 ‘배숙’을 모티브로만든 한정판 배럴 에이지드 시리즈 두 번째 제품 ‘딤채x구미호 엠버테일(딤채xKUMIHO AMBER TAIL, 이하 엠버테일)’을 선보인다.
카브루의 ‘테일(TAIL)’ 시리즈는 구미호 맥주의 배럴 에이지드 수제맥주 라인으로, 일반적인 배럴 에이지드 맥주들과는 달리 한국적인 콘셉트와 재료를 활용한 맥주를 오크통에 오랜 기간 숙성해 완성한다. 지난 7월 흑미를 넣어 만든 사워에일을 배럴에 숙성한 붉은빛의 ‘구미호 루비 테일’을 첫 제품으로 출시한 데 이어 두 번째 시리즈로 짙은 호박색의 엠버테일을 선보이게 됐다.
엠버테일은 우리나라 전통 음료인 ‘배숙’을 모티브로 만든 와일드 에일을 실버오크 배럴에 6개월 이상 숙성시켜 만든 배럴 에이지드 맥주다. 궁중 요리로 환절기나 겨울에 주로 먹었던 배숙에서 영감을 얻어 직접 손질한 배, 생강, 후추 등의 재료를 넣어 숙성했고 바틀 컨디셔닝 과정에서는 국내산 밤꿀을 이용해 풍부한 맛과 긴 여운을 한층 더했다.
카브루 관계자는“배럴 에이지드 시리즈는 새로움에 도전하는 카브루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제품으로, 이번에는 딤채와의 콜라보를 통해 한국적인 테마는 물론 ‘숙성’이라는 맥주의 중요한 요소를 담고자 했다”며 “쌀쌀해지는 날씨에 더욱 잘 어울리는 엠버테일과 함께 수제맥주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한국솔가, ‘2021 브랜드 선호도 조사’ 2개 부문 1위 선정 外
기사입력:2021-11-10 13:16:4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47.22 | ▼18.20 |
코스닥 | 716.21 | ▼10.25 |
코스피200 | 337.42 | ▼1.64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398,000 | ▼241,000 |
비트코인캐시 | 522,000 | ▼6,500 |
이더리움 | 2,595,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80 | ▼100 |
리플 | 3,229 | ▼9 |
이오스 | 989 | ▼2 |
퀀텀 | 3,124 | ▼1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311,000 | ▼378,000 |
이더리움 | 2,595,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80 | ▼120 |
메탈 | 1,210 | ▼6 |
리스크 | 769 | ▼1 |
리플 | 3,226 | ▼11 |
에이다 | 1,003 | ▼3 |
스팀 | 216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340,000 | ▼320,000 |
비트코인캐시 | 523,000 | ▼6,000 |
이더리움 | 2,595,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60 | ▼150 |
리플 | 3,229 | ▼10 |
퀀텀 | 3,124 | 0 |
이오타 | 303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