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공차코리아, 코로나19에도 안정적 운영으로 170개 매장 증가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안정적 사업 운영을 통해 코로나19가 본격화된 작년 2월부터 올해 9월까지 매장이 170개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공차는 매장 현황을 조사한 결과, 코로나19로 소비가 급감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작년 2월 589개였던 매장 수가 현재 759개(올해 9월 말 기준)로 꾸준히 늘었다고 전했다.
매장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한 이유로 공차는 차별화된 콘셉트 및 메뉴전략, 경쟁력 있는 배달 서비스 등을 꼽았다.
우선 공차는 티(Tea), 당도, 얼음양, 토핑까지 맞춤으로 주문이 가능한 커스터마이징을 대표적인 서비스로 제공하며, 자신만의 취향을 표현하는 욕구가 강한 2030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고객 취향에 따라 최대 600여 가지의 다양한 조합으로 음료를 즐길 수 있으며, 선택이 어려울 경우 공차 티마스터로부터 최적의 공차 레시피(표준당도&얼음양)를 추천받을 수 있다.
매년 6회 이상 티를 베이스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는 것도 공차의 강점이다. 티와 어울리는 식재료를 발굴해 계절성, 맛, 식감, 향, 목 넘김, 온도 등 음료 한 잔의 밸런스를 고려해 신제품을 개발 및 출시하고 있다. 딸기, 망고 등 과일뿐만 아니라 초당옥수수, 초콜렛 등 그대로 즐겨도 좋은 식재료를 활용해 새로운 티 음료를 제안하고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공차코리아 김의열 대표는 “앞으로도 공차만의 경쟁력을 강화해 많은 점주들이 선택하고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로 지친 소비자들에게도 공차의 차별화된 메뉴와 서비스로 즐거운 경험을 계속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온, 롯데백화점 잠실점 새턴바스 비스포크 리모델링 쇼룸에 선보여.
10월 2일 오픈한 새턴바스 비스포크 욕실 리모델링 쇼룸에 프리미엄 적외선 양변기 '자온'을 위한 전시 및 판매 공간이 마련되었다.
새턴바스 비스포크 욕실 리모델링 쇼룸은 롯데백화점 잠실점 9층 리빙관 내에 자리 잡고 있으며 내부에서는 욕실 제품, 타일, 위생기구 등이 전시되고 있다.
'자온'은 온수 좌욕의 문제점을 개선해 양변기에 적외선 온열 기능을 더한 제품으로, 혈액 순환 증진, 면역력 향상, 자궁 전립선 및 배변 기능 강화에 대한 유효성이 충분히 입증되어 미국 FDA에서 공식 인증 및 등록된 제품이기도 하다.
◆식품·외식업계, 쌀쌀해진 날씨에 즐기는 이색 먹거리 출시 봇물
쌀쌀한 날씨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이색 먹거리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특히 외식업계에서는 고구마, 전통차, 호빵 등 계절과 어울리는 다양한 메뉴를 출시해 고객에게 색다른 맛과 즐거움까지 선사하고 있다.
도미노피자의 고구마와 감자를 메인 토핑으로 ‘우리 고구마 피자’와 ‘포테이토 피자’가 눈길을 끌고 있다.
‘우리 고구마 피자’는 엄선된 국내산 고구마로 만든 큐브와 무스를 듬뿍 넣고 모차렐라, 체더, 리코타, 크뤼에르 크림 치즈 등 4가지 치즈와 불고기가 어우러진 프리미엄 고구마 피자다. ‘포테이토 피자’는 고소한 감자, 베이컨, 버섯, 양파가 푸짐하게 어우러져 담백한 맛을 살린 도미노피자의 인기메뉴다. 피자 주문 시 도미노피자의 온라인 전용 멤버십 제도인 도미노 매니아에 가입하면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탐앤탐스는 서늘한 바람이 부는 가을날 꼭 어울리는 전통차 ‘탐의보감’ 2종을 출시했다.
‘탐의보감’은 지난 겨울 큰 인기를 끌었던 동명의 전통차 메뉴를 보다 더 업그레이드하여 재출시한 리마인드 메뉴다.
‘쌍화차’는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작약, 천궁, 당귀 등 쌍화 원료를 베이스로 탐앤탐스의 노하우를 섞어 쌍화 특유의 깊은 맛을 살렸고, ‘배생강차’는 매콤한 생강과 달큰한 배를 혼합해 제조하여 추운 바람에 어울리는 매콤달콤 음료다. 비주얼 역시 가을 겨울에 어울리는 따스한 색감으로 취향을 저격한다.
SPC삼립은 ‘삼립호빵’ 신제품 23종을 출시했다.
삼립은 ‘발효미(米)종 알파’를 개발해 호빵 전 제품에 적용했다. 50년간 축적한 호빵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특허 받은 토종 유산균과 우리 쌀에서 추출한 성분을 혼합한 ‘발효미(米)종’에 쌀 당화액(쌀과 누룩의 발효로 생성된 당)을 더한 ‘발효미(米)종 알파’로 쌀 특유의 감칠맛은 물론 쫀득하고 촉촉한 식감을 더욱 살렸다.
삼립호빵은 올해도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매운맛 호빵이 그 중 하나다. 매콤한 고추장과 부드러운 생크림을 더한 ‘로제호빵’, 미국 내슈빌 지역의 핫치킨을 모티브한 알싸한 고추 맛이 특징인 ‘내슈빌호빵’, 농심 컬래버레이션 일환으로 매콤한 비빔면 ‘배홍동’ 소스를 활용한 ‘배홍동 호빵’등을 출시한다. 제품 패키지에 유재석의 부캐(부캐릭터) 콘셉트를 반영해 재미를 더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이슈] 공차코리아, 코로나19에도 안정적 운영으로 170개 매장 증가 外
기사입력:2021-11-05 11:05:5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021.84 | ▲44.10 |
코스닥 | 791.53 | ▲9.02 |
코스피200 | 405.32 | ▲6.0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3,067,000 | ▼943,000 |
비트코인캐시 | 645,000 | ▼10,000 |
이더리움 | 3,172,000 | ▼4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1,710 | ▼250 |
리플 | 2,881 | ▼34 |
퀀텀 | 2,581 | ▼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3,159,000 | ▼839,000 |
이더리움 | 3,170,000 | ▼4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1,760 | ▼210 |
메탈 | 886 | ▼12 |
리스크 | 502 | ▼9 |
리플 | 2,881 | ▼34 |
에이다 | 774 | ▼11 |
스팀 | 165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3,080,000 | ▼920,000 |
비트코인캐시 | 645,000 | ▼10,000 |
이더리움 | 3,169,000 | ▼4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1,750 | ▼270 |
리플 | 2,880 | ▼33 |
퀀텀 | 2,594 | ▲15 |
이오타 | 216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