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업계, 국내산 식재료 활용한 건강 먹거리로 소비자 공략

기사입력:2021-08-19 15:38:2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식품외식업계가 국내산 식재료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적극 나서고 있다. 국산 식재료는 메뉴의 맛과 품질을 높일 뿐 아니라, 국내 농가와의 상생에도 도움을 줘 업계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중국산 식재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도 여전히 지속되고 있어 식재료의 우수성을 강조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으로 보인다.

이에 식품외식업계에서는 국산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다양하게 내세우며,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높은 품질의 음식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쿨푸드는 문순천 명인의 제주 어간장을 활용한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여 눈길을 끈다. 스쿨푸드는 대한민국 장인이 만든 제품을 주재료로 활용함으로써, 프리미엄 분식이라는 브랜드에 맞게 우수한 식재료를 사용하고 있다.

문순천 명인의 제주 어간장은 제주도에서 잡은 등푸른생선과 국산 다시마, 무, 천일염, 밀감 등을 3년 동안 숙성시킨 것으로, 모든 과정에 명인의 손길을 거친 국내산 어간장이다. 스쿨푸드는 이를 활용한 어간장 육감쫄면, 어간장 꼬막비빔밥을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어간장 들기름 막국수’를 출시했다.

피자알볼로도 국산 식재료를 적극 사용한 피자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피자알볼로의 시그니처인 흑미 도우는 진도 검정쌀 생산유통 영농법인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산 검정쌀만을 이용하고 있다.

또, 핫소스와 치즈는 각각 강원도 영월 농협, 전북 임실군 농협과의 협업을 통해 국산 재료만을 사용 중이다. 피자 알볼로는 국내 대표 브랜드로써 지역 농가와의 꾸준히 협력을 통해 건강한 피자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걸작떡볶이치킨이 출시한 감바스 떡볶이도 100% 국내산 의성마늘만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걸작떡볶이치킨은 해당 메뉴를 위해 경북 의성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향긋하고 풍미 깊은 마늘향 떡볶이를 선보였다.

감바스 떡볶이는 새우와 마늘을 올리브오일에 넣어 끓이는 스페인 전통요리인 감바스 알 아히요를 재해석한 메뉴이다. 품 메뉴는 물론 걸작치킨을 더한 감바스 떡닭 세트를 구성해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본도시락은 청년 농부가 직접 운영하는 농장 카페와 협업해 ‘춘천 감자빵’을 한정 판매하고 있다. 춘천 감자빵은 합성첨가물이나 보존료 없이 강원도에서 개발한 품종인 ‘로즈홍 감자’를 통째로 으깬 제품으로 담백하면서도 단맛이 특징이다. 또, 아이들이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의 ‘갈비만두’와 ‘안매운김치만두’는 국내산 두부와 돼지고기, 채소 등을 사용해 만들어졌다.

업계 관계자는 “식품외식업계의 안전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며 메뉴의 품질과 재료 등을 고려해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며 “메뉴의 품질과 이어지는 식재료의 선택시 깐깐하게 엄선하여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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