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는 19일 자사 온라인쇼핑몰 ‘오더스테이션(OS)’ 입점 제품 중 프리미엄 동물복지 유정란 ‘프레시파머(Fresh Farmer)’의 전체 월평균 매출액이 일반달걀 월평균 매출액의 1.5배로 집계됐다고 전했다. 특히 지난 7월 달걀 판매량이 급증한 가운데 프레시파머 7월 매출액은 일반달걀의 약 3배까지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이 같은 통계는 최근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다. 각 기업들은 소비자 변화에 발맞춰 친환경을 염두에 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구조를 선언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국내 달걀 생산 및 유통업계 역시 이른바 ‘케이지-프리(cage-free)’로 발 빠르게 전환하면서 동물복지를 위한 시설투자를 진행하는 등 더 건강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케이지-프리란 비좁은 밀집사육에서 벗어나 자연방목형으로 키운 닭으로부터 달걀을 생산해내는 방식을 뜻한다. 이로써 동물은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라나고, 소비자들은 친환경 먹거리를 얻을 수 있다.
프레시파머는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동물 복지 유정란을 생산∙유통하고 있다. 우수한 품질과 친환경 먹거리를 제공하는 최첨단 스마트팜 설비는 물론 농장 주변 환경까지 깨끗하게 관리하여 AI(조류인플루엔자), 살충제 등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농장환경을 운영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태전그룹 ‘Os 입점’ 프레시파머 유정란, 7월 달걀 판매량 급증
기사입력:2021-08-19 10:3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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