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드 호텔, 호캉스 상품 TOP 5 선정

기사입력:2021-08-09 14:16:0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이 2021년 상반기 글래드 호텔을 방문한 고객들을 사로잡은 호캉스 상품 TOP 5를 선정했다.

서울 글래드 호텔 4곳(여의도, 마포, 강남 코엑스 센터, 라이브 강남)과 제주의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서울 한달살기’ 패키지였으며, ‘아임에코(i’m eco)’, ‘30시간의 휴식’, ‘글래드 꿀잠’, ‘슬기로운 주말생활’ 패키지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특히 글래드 호텔의 전체 패키지 판매량은 2021년 1월부터 7월까지 누적 기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으며, 동일 기간을 기준으로 패키지 판매율은 ‘글래드 꿀잠’ 패키지 전년 대비 약 85%, ‘30시간의 휴식’ 패키지 약 50%이상 증가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배경에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글래드 호텔을 방문하는 방문객의 85% 이상이 소비문화와 트렌드를 주도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다.” 면서 “MZ세대의 ‘가심비’와 ‘가성비’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소비 트렌드가 글래드 호텔의 ‘최고의 가성비로 고객이 머무는 모든 시간과 공간이 기쁘고 만족스러운 호텔’이라는 뜻을 담은 ‘Every GLAD moment!’ 슬로건과 핵심 가치인 ‘실용성’과 ‘친근함’에 바탕을 둔다는 점에서 잘 맞아 떨어졌다고 볼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가치 소비에 집중하는 ‘미닝아웃(Meaning-out’)’ 트렌트와 그린슈머를 위한 ‘아임에코(I’m eco)’ 패키지와 ‘그린 호캉스’ 패키지, 코로나로 변한 휴식 패턴을 반영해 1박 2일이 아닌 ‘30시간’ 이용을 할 수 있는 ‘30시간의 휴식’ 패키지, 재택근무가 필요한 직장인들을 위한 ‘호텔로 출근해’ 패키지 등 정형화된 패키지 상품의 형태에서 벗어나 다양한 형태의 호캉스 상품을 발 빠르게 기획한 것이 MZ세대들을 사로잡은 이유다.

이와 함께 글래드 호텔의 시그니처 패키지로 자리잡은 ‘글래드 꿀잠’ 패키지는 글래드 호텔을 경험한 고객들이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어서 만족했다.’는 고객 리뷰에서 착안하여 편안하고 건강한 숙면을 돕기 위해 2018년 첫 출시 이후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업그레이드하여 지속적으로 선보인 것이 높은 판매율의 이유다.

이외에도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Andar)', 코스메틱 브랜드 '아비브(Abib)', 토퍼 브랜드 '슬로우(slou)', 친환경 생수 업체 '산수 음료',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끌레도르(Cledor)', 주류 브랜드 '앱솔루트'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의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패키지 상품 기획 및 마케팅 활동으로 MZ세대의 취향을 공략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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