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 출시 2주년 성과 공개 및 이벤트 실시

기사입력:2021-06-23 19:37:53
톡딜 2주년 인포그래피. 자료=카카오커머스
톡딜 2주년 인포그래피. 자료=카카오커머스
[로이슈 심준보 기자]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2인 이상 공동구매 ‘톡딜’이 출시 2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커머스는 지난 2년간 고객들이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6월 25일부터 6월 30일까지 ‘뭉치면 싸다! 해피투게딜’ 이벤트를 진행하며, 그동안 톡딜에 참여한 파트너사들의 성과와 의미를 담은 인포그래픽도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카카오톡 채널과 판매자 블로그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쇼핑하기(이하 쇼핑하기)의 ‘톡딜’은 지난 19년 6월 정식 오픈한 서비스다. 그동안 톡딜을 통해 누적된 상품 수는 현재 38만 개를 돌파했으며, 이는 지난 1주년 시점의 11만 개 대비 3배 이상 성장한 수치이다. 또한, 누적 톡딜 참여자 수는 19년 대비 125% 증가했으며, 쇼핑하기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는 19년 대비 700% 증가한 420만명으로 나타났다.

톡딜의 재구매율은 현재 기준 86% 수준으로 톡딜 구매자 5명 중 4명이 다시 한번 톡딜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재구매자’로 분석됐다.

한편, 톡딜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카테고리는 ‘가공식품’이었으며, 톡딜 가능 시간(79시간) 동안 톡딜 참여자가 가장 많았던 상품은 ‘생수’로 20만3000명이 구매했으며, 가장 높은 거래액을 올린 톡딜 상품은 ‘가전제품’으로 무선 청소기 상품이 11억1500만원의 거래액을 기록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톡딜 2주년을 맞아 25일까지 ‘뭉치면 싸다! 해피투게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뭉치면 싸다! 해피투게딜’은 고객 대상 투표 이벤트로,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판매 예정인 톡딜 상품 중 ‘가장 사고 싶은 상품’을 투표 받은 후 일정 목표 득표(5000표) 달성 시 투표자에 한해 50% 할인 쿠폰(최대 5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투표 상품은 애플 아이패드/호텔 상품권 등 카카오톡 쇼핑하기 내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들로 마련했으며, 해당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카카오톡을 통해 지인에게 공유하는 고객에게는 ‘카카오쇼핑 200포인트’가 적립되며, 1인 당 최대 10회까지 중복 참여 가능하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관계자는 “톡딜 서비스가 출범한지 어느덧 2년이 지났다”며, “고객들이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하며, 카카오톡에 최적화된 관계 기반의‘발견형 서비스’를 더욱 진화해 국내를 대표하는 쇼핑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5.82 ▼9.29
코스닥 910.05 ▼1.20
코스피200 373.22 ▼0.8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487,000 ▲233,000
비트코인캐시 813,000 ▼1,500
비트코인골드 67,000 ▲200
이더리움 5,070,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45,760 ▼80
리플 882 ▼1
이오스 1,501 ▼7
퀀텀 6,565 ▼4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753,000 ▲398,000
이더리움 5,081,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45,880 ▼20
메탈 3,182 ▼9
리스크 2,850 ▲10
리플 884 ▼0
에이다 921 ▼4
스팀 482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508,000 ▲307,000
비트코인캐시 811,000 ▼500
비트코인골드 66,750 ▼100
이더리움 5,072,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45,670 ▼130
리플 881 ▼1
퀀텀 6,575 0
이오타 500 ▼1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