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넥스 위티켓 캠페인은 철저한 위생관리와 일상방역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하게 코로나19를 극복하길 바라는 취지로 마련된 시민참여 캠페인으로 1만명이 넘는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왔으며, 특히, 일상 방역 소셜 인증 프로그램인 ‘위티켓 챌린지’에는 고등학생들과 기업들의 단체 챌린지가 이어지기도 했다.
크리넥스 관계자는 ”이번 마스크 기부는 코로나19 이후에도 위생 에티켓이 생활화되기를 바라는 ‘위(WE)티켓’ 캠페인 취지에 맞춰 모든 과정을 시민들과 함께 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위생과 건강을 돕는 제품 개발과 함께 다양한 사회기여 활동들을 실천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한킴벌리 크리넥스는 2018년부터 '미세먼지 걱정아웃'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마스크 착용에 대한 교육 및 미세먼지 취약계층을 위한 마스크 기부를 진행해왔다. 지난 해에는 창립기념 행사 대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 100만개를 기부하고 감염병 예방을 위한 학교 강의용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 제공하는 등 마스크를 통한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