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의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4월, ‘하이메이드’를 4가지 하위 브랜드로 세분화해 새롭게 선보였다. 제품 기본 성능에 충실한 가성비 제품 ‘하이메이드 베이직(BASIC)’,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춘 ‘하이메이드 디자인(DESIGN)’, 다양한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상품 ‘하이메이드 아이디어(IDEA)’, 다양한 테마로 연관상품을 한데 묶어 선보이는 ‘하이메이드 시리즈(SERIES)’ 등 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가정에서 요리를 즐기는 ‘홈쿡족’을 위해, 5월에는 와플메이커와 2구 인덕션 등 이슈 주방가전을 출시했다.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는 출시 이후 꾸준히 고객 구매 문의가 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2016년 첫 출시 이후 2020년까지 판매한 ‘하이메이드’ 매출액은, 매해 직전해 같은 기간보다 연 평균 25%씩 늘었다. 특히, 하위 브랜드 세분화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 올해 4월부터 지금까지(‘21년 4월 1일 ~ 6월 2일) ‘하이메이드’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20년 4월 1일 ~ 6월 2일)보다 46% 증가했다. 하이메이드 500리터대 파스텔 냉장고는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500리터대 냉장고 품목에서 꾸준히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이성재 PB개발팀장은 “롯데하이마트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한 PB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하이메이드를 하위브랜드로 세분화하고 상품 라인업을 늘려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격과 성능, 그리고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알맞은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상품 라인업 확대 나선다
기사입력:2021-06-03 16:27:0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486.19 | ▲17.54 |
코스닥 | 872.21 | ▼2.15 |
코스피200 | 481.54 | ▲3.2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736,000 | ▼192,000 |
비트코인캐시 | 794,000 | ▼1,000 |
이더리움 | 5,938,000 | ▼2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820 | ▼50 |
리플 | 4,035 | ▼12 |
퀀텀 | 3,078 | ▼1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746,000 | ▼215,000 |
이더리움 | 5,936,000 | ▼2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820 | ▼120 |
메탈 | 937 | ▼3 |
리스크 | 458 | 0 |
리플 | 4,035 | ▼14 |
에이다 | 1,150 | ▼7 |
스팀 | 175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760,000 | ▼170,000 |
비트코인캐시 | 794,500 | ▼1,500 |
이더리움 | 5,940,000 | ▼2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830 | ▼110 |
리플 | 4,033 | ▼13 |
퀀텀 | 3,074 | ▼11 |
이오타 | 243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