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은 소비자에게 사랑과 가치를 인정받는 상품과 기업 브랜드를 평가해 올바른 가이드를 제공하고 산업경제 발전과 국가브랜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됐다.
보람상조는 시장 점유율과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 식약처 등 22개 유관기관의 공개 데이터, 소비자 리서치로 이뤄진 사전 조사 기준을 통과하며 수상 후보군에 선정됐다. 이후 ▲만족도 ▲추천의향 ▲충성도 ▲차별화 ▲소통지수 등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상조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최철홍 회장은 “소비자 직접 평가의 결과로 한국 대표 상조기업으로 선정되었다는 것에 기쁘다”며 “상조브랜드 하면 가장 먼저 보람상조를 떠올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갈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