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엘르 매거진과 함께 K-BEAUTY의최전선에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100인을 대상으로 한 ‘2021년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먼저, 대다수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은 코로나19 이전에 주목 받았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의 특징을 ‘완벽한 커버력’과 ‘수분감이 느껴지는 촉촉한 제형’ 순으로 꼽았다. 그러나 코로나19 이후에는 ‘안색을맑고 화사해 보이게 하는 컬러’와 ‘자연스럽고 얇게 발리는밀착감’을 가진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 주를 이룬다고 답했다. 또한‘요즘 소비자들이 가장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피부 표현’에대한 질문에는 응답자의 과반수 이상인 56%가 ‘맑고 화사한안색’ 이라고 답했다.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가장 선호하는 제품’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의 83%가 ‘파운데이션’ 이라고답해, 여전히 ‘파운데이션’이베이스 메이크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제품임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소비자들이 파운데이션에 가장 기대하는요소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에는 ‘안색을 맑고 화사해 보이게 하는 컬러’(41%)를 우선으로 꼽았으며, ‘자연스럽고 얇게 발리는 밀착감’(30%) 등이 뒤따랐다. 특히 ‘안색을맑고 화사해 보이게 하는 파운데이션 컬러’에 대한 질문에는 ‘고급스런상앗빛 컬러’, ‘동양인 피부에 잘 맞는 너무 노란기 돌지 않는 컬러’등으로 답했다. 또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관계자는“현재 한국 소비자의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니즈와 구매 경향을 가장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 메이크업아티스트들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를 알아보기 위해 이번 설문조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특히, 코로나 19 이전에는 높은 커버력과 광채나는 피부 표현 위주였다면 현재는 ‘맑고화사해 보이는 안색’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커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아르마니뷰티 메이크업 아티스트 설문조사 발표
기사입력:2021-02-26 13: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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