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안랩이 지난해 구축한 통합 컨택센터 ‘안랩 ASK(보충자료 참조)’로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지원과 사용자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랩 관계자는 "고객지원 창구를 일원화하고, 분산되어 있던 고객 상담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안랩 ASK’를 구축했다"며 "구축 후 약 2개월 간 1만 7천여 건(2020. 12. 9 ~ 2021. 2. 19, 안랩 ASK로 접수된 고객 및 파트너 문의 기준)의 고객 문의 응답과 상담을 ‘안랩 ASK’를 활용해 진행했다"고 전했다.
안랩은 고객 기술지원 전용 웹사이트, 전화, 이메일 등 다양한 경로로 접수되는 고객 상담 정보를 ‘안랩 ASK’에서 통합 관리해 고객 대응의 효율성을 높였다. 기술지원 유관 부서에서는 ‘안랩 ASK’에 모인 상담 정보를 활용해 다양한 영역의 고객 문의 내용을 신속하게 확인하고 담당자를 배정해 고객문의 대응 시간을 줄였다.
안랩은 향후 ‘안랩 ASK’ 웹사이트에 1:1 채팅 상담 기능을 추가하는 등 전문적인 고객 지원을 위한 서비스 개선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안랩, 통합 컨택센터 ‘안랩 ASK’로 고객중심 경영 강화
기사입력:2021-02-25 12:1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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