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DB손해보험은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모바일 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모바일 통지 서비스’는 회사가 보유한 고객의 개인식별정보와 통신사의 최신 휴대폰 가입정보를 매칭하여 모바일 메시지로 안내장을 발송하는 서비스로, 우편등기와 달리 타인에게 잘 못 전달되거나 분실가능성을 최소화하여 고객이 개인정보를 철저하게 보호받으면서 언제, 어디서나 제약 없이 안전하게 받아 볼 수 있게 제공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통신 3사의 모든 고객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서비스제공에 대한 동의만 하면 제공 받을 수 있고 발송정보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블록체인 유통증명 시스템에 저장되어 유통사실에 대한 법적 효력이 보장된다.
또한 고객의 통지서 조회 사실이 보험사에 즉각 전달되기 때문에 오랜 시간 금융권의 골칫거리로 여겨진 통지서 도달여부 증명에 대한 분쟁을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DB손해보험, ‘모바일 통지 서비스’ 제공
기사입력:2021-01-28 17:2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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