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랭크코퍼레이션(대표 남대광)은 라이프스타일 잡지 ‘툴즈(TOOLS)’를 창간한다고 11일 밝혔다.
블랭크코퍼레이션 관계자는 "‘툴즈’는 생활에 꼭 필요한 일상품 중 한 가지를 선정, 익숙한 도구의 이면을 철저히 탐구하는 잡지"라며 "반기별로 선보이는 각 호마다 선정된 도구의 기원, 유명 브랜드 스토리, 인터뷰, 화보 등 다채로운 시각이 담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창간호의 주제는 ‘비누’다. 수천 년의 역사 속에서 전염병을 막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온 비누야말로 코로나19를 겪고 있는 현재 시점에 가장 주목해야 할 도구라는 점에서 대망의 첫 번째 주제로 채택했다.
현편, 툴즈는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된다. 올 상반기 중 영문판을 출간해 해외에도 선보일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