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7월부터 운영한 소비자 참여형 음료 개발·교육 프로젝트 ‘음료학교’의 최우수작 ‘흑미숭늉차 까늉’이 제품 출시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을 시작한지 8일만에 목표 금액의 232%를 달성하며 발매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음료학교는 ‘실제 소비자들이 직접 세상에 없던 음료수를 만든다면 무엇이 나올까?’라는 생각을 시작으로 음료전문미디어 ‘마시즘’과 롯데칠성음료가 협업한 소비자 참여형 프로젝트다.
지난 7월부터 시작된 음료학교는 15: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2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음료의 역사부터 신제품 개발 과정에 대한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이 진행되었으며, 최종 5개 아이디어를 모아 온라인 투표 및 시음 평가를 거쳐 최종 우승작이 선정됐다.
‘우리가ONE조’팀이 제안한 최우수작 까늉은 ‘까만 숭늉차’란 뜻으로 입안의 텁텁함을 씻어내기 위해 우리 조상들이 식후에 마시던 숭늉을 간편하게 RTD(Ready To Drink) 음료로 즐길 수 있도록 재해석한 제품이다. 볶은 흑미에 누룽지쌀을 더해 깊고 진한 구수함이 특징으로 평소에도 물 대신 즐기기에 좋고, 500mL 한 병 기준으로 한국인 1일 식이섬유 충분 섭취량의 25%에 해당하는 6.25g의 식이섬유까지 채울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음료학교 웹사이트에 지난 12월 14일부터 펀딩 페이지를 오픈하고 까늉 제품을 세트로 구성해 판매하고 있으며 펀딩 8일만에 232%를 달성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까늉을 기획한 우리가ONE조팀에 우승 상금 400만원을 전달했으며, 향후 크라우드 펀딩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펀딩 수익금 전달과 함께 해당 제품의 정식 발매도 긍정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칠성음료 '흑미숭늉차 까늉' 크라우드 펀딩 오픈 8일만에 232% 달성
기사입력:2020-12-21 17:35:4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7.74 | ▲5.55 |
코스닥 | 782.51 | ▲2.78 |
코스피200 | 399.29 | ▲0.4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675,000 | ▼176,000 |
비트코인캐시 | 685,000 | ▲500 |
이더리움 | 3,480,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050 | ▲20 |
리플 | 3,011 | ▲2 |
퀀텀 | 2,730 | ▲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616,000 | ▼339,000 |
이더리움 | 3,482,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070 | ▲20 |
메탈 | 928 | ▲1 |
리스크 | 538 | ▼2 |
리플 | 3,010 | ▲1 |
에이다 | 832 | ▼1 |
스팀 | 172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550,000 | ▼280,000 |
비트코인캐시 | 685,000 | ▲3,500 |
이더리움 | 3,479,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3,000 | ▲20 |
리플 | 3,009 | ▲1 |
퀀텀 | 2,700 | 0 |
이오타 | 22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