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안마의자, 2020 브랜드가치 헬스케어 부문 1위 차지

기사입력:2020-12-21 12:42:20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2020 브랜드가치 헬스케어 부문 1위 차지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가 헬스케어 브랜드 중 1위, 대한민국 전체 브랜드 중 29위를 기록하며 2020년을 마무리했다.

바디프랜드는 최근 브랜드가치 평가기관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0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지수(BSTI) 864.1점을 기록하며 29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 37위에서 8계단 상승한 순위로, 헬스케어 브랜드 중에서는 압도적인 1위다. 유사업종 코웨이(40위), 한샘(92위) 등은 물론 삼성, LG 등 굴지의 대기업 가전 브랜드인 삼성 비스포크(48위), LG 올레드 TV(66위)보다 높다. 페이스북(37위), 유튜브(44위), 메르세데스 벤츠(86위) 등 이른바 '핫'한 글로벌 브랜드도 큰 차이로 제쳤다.

바디프랜드는 '인류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목표로 최근 5년간 안마의자 연구개발에 약 614억 원을 투자했고 매년 투자를 늘려가며 새로운 헬스케어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각 분야 전문의와 의료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메디컬R&D센터'를 비롯, 기술, 디자인까지 아우른 3대 융합연구조직을 운영 중이다. 특히 센서와 IoT(사물인터넷)로 생체신호를 측정하는 제품 출시를 준비 중이며, 여기서 추출되는 빅데이터를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하는 기술은 세계적 수준에 도달해 있다.

지난 6월에는 의료기기 시장에도 진출해 기술력을 다시한번 입증하기도 했다. 목 추간판(디스크) 탈출증, 퇴행성 협착증 치료 목적을 위한 견인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은 출시 직후부터 큰 인기를 모으며 바디프랜드 대표 의료기기로 발돋움했다. 내년에도 다양한 헬스케어 솔루션을 장착한 의료기기를 선보일 예정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여기에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건강’, ‘언택트’, ‘집콕’ 등 트렌드에 따라 안마의자가 인기를 끌면서, 업계 1위 바디프랜드를 찾는 소비자의 발길이 증가한 것도 브랜드 가치를 상승하는데 기여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6.63 ▲0.81
코스닥 905.50 ▼4.55
코스피200 374.63 ▲1.4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9,930,000 ▼57,000
비트코인캐시 899,500 ▼2,000
비트코인골드 70,800 ▼200
이더리움 5,050,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49,280 ▼290
리플 901 ▲6
이오스 1,592 ▼2
퀀텀 7,005 ▲6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043,000 ▼60,000
이더리움 5,055,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49,150 ▼310
메탈 3,145 ▲9
리스크 2,850 ▲11
리플 900 ▲6
에이다 944 ▲11
스팀 503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9,851,000 ▼78,000
비트코인캐시 897,500 ▼4,500
비트코인골드 70,000 ▼1,500
이더리움 5,049,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49,280 ▼220
리플 901 ▲6
퀀텀 6,985 ▲15
이오타 50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