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2년연속 1위

기사입력:2020-12-10 18:08:2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빗썸(대표 허백영)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실시한 ‘2020년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해당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CQI는 신뢰성, 적극성, 친절성 등 7개 부문 39개 항목에 대해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조사는 이용 고객 만족도 조사와 전화 모니터링으로 진행된다.

빗썸은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친절성, 신뢰성, 적극성, 접근 용이성에서 4대 거래소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빗썸은 평균 75점을 획득해 가상자산 거래소 업계 평균 점수인 69점을 상회했다.

빗썸은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상담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온라인 상담과 1대1 상담은 물론 영어·일어 등 외국어 상담을 지원한다. 또 모바일로 실시간 콜센터 응대율과 답변 대기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비대면 본인인증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들의 편의를 강화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 콜센터는 공신력 있는 조사 기관으로부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위에 올라 업계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빗썸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한국 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5.82 ▼9.29
코스닥 910.05 ▼1.20
코스피200 373.22 ▼0.8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777,000 ▼79,000
비트코인캐시 810,000 ▼7,500
비트코인골드 67,250 ▼200
이더리움 5,075,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46,350 ▼210
리플 890 ▲1
이오스 1,567 ▲2
퀀텀 6,890 ▲7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989,000 ▼13,000
이더리움 5,086,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46,450 ▼200
메탈 3,205 ▲2
리스크 2,890 ▲1
리플 891 ▲0
에이다 928 ▼1
스팀 492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769,000 ▼91,000
비트코인캐시 810,500 ▼5,000
비트코인골드 67,550 0
이더리움 5,076,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46,320 ▼230
리플 889 ▼0
퀀텀 6,865 ▲55
이오타 508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