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안비(XIAN vie) 개념도.(사진=GS건설)
이미지 확대보기GS건설은 10일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자이(Xi)가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커뮤니티 통합 서비스 브랜드 ‘자이안 비(XIAN vie)’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기존 ‘자이안 센터’도 ‘클럽 자이안’으로 이름이 바뀐다.
‘자이안 비’는 ‘자이에 사는 사람들’이라는 의미의 ‘XIAN’과 ‘삶’, ‘생활’이라는 의미의 프랑스어 ‘vie’의 합성어로 ‘자이에 사는 사람들의 특별한 삶’을 의미한다. 자이의 고객들이 아파트 단지 내에서 보내는 시간, 경험의 가치에 주목하고 단순 커뮤니티 시설을 넘어 생활문화 콘텐츠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겠다는 것이다.
‘자이안 비’는 생활 주기 플랫폼(Life Time Platform)이라는 컨셉 하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과거 반포자이가 국내 커뮤니티의 새 장을 열었던 것처럼, ‘XIAN vie’가 아파트 커뮤니티의 패러다임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아가 국내 최고의 콘텐츠 기업과 적극적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서 지난달 24일 ‘자이 커뮤니티 내 CGV 프리미엄 상영관 구축’에 관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하고 서초그랑자이에 CGV 골드클래스 수준의 프리미엄 상영관을 구축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피트니스나 스크린골프, 독서실처럼 특정 시간에 이용이 집중되는 사용자 패턴을 고려하여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도록 심야 또는 24시간 무인 운영 시스템을 계획하고 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재택근무에 대한 입주민 요구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단지 내 공유형 오피스를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에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자이안 비’는 완성형으로 제공되는 서비스가 아니라 고객의 니즈에 따라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업데이트가 병행되는 서비스로 자이의 모든 단지에 동일한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이 아니며 여건에 맞게 선택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다만 모든 서비스는 ‘자이 통합앱’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향후 프리미엄 아파트는 고급 마감재, 외관 등 시설 경쟁을 넘어서 집에서 보내는 ‘삶’과 ‘시간’의 가치가 어떠하냐에 따라 평가가 달라질 것”이라며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선도할 생활문화 통합 서비스 브랜드로 프리미엄 아파트의 새로운 기준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