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본쇼 이미지.(사진=오토플러스)
이미지 확대보기이번에 진행되는 ‘리본쇼’에서는 BMW의 베스트셀링 모델 ‘BMW 520i’와 현대차의 중형 세단 ‘LF쏘나타’를 소개한다. 차량의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 및 각종 옵션을 상세하게 소개하며, 엔진오일∙워셔액∙냉각수 등 엔진룸 내부 상태까지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리본카에서 업계 최초로 도입한 ‘냄새 케어 서비스’의 냄새 측정 및 개선 공정에 참여하는 향 전문가도 직접 출연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리본쇼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생방송 진행 중 차량 구매 상담과 내차 팔기 상담을 신청하고, 상담을 완료한 고객 선착순 50명에게 투썸플레이스 케이크를 증정하며, 상담 신청 후 상담 차량을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 SK페이 포인트 1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리본쇼 소개 차량에 대한 상담 신청은 11번가 내 리본카 스토어 상세 페이지에서 오는 15일까지 가능하다.
또 리본쇼 생방송 화면 캡처본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게시해 인증한 고객 5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오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신규 가입 시 추천인 아이디 항목에 본인의 ‘11번가(ID)’를 입력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불스원 에어테라피 공기청정기도 제공할 예정이다.
오토플러스 온라인사업본부 양경덕 본부장은 “11번가와 협업을 통해 온라인 커머스로 비대면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며, 소비자에게 더욱 폭넓은 중고차 구매 채널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채널과 협업을 진행하며, 비대면 중고차 판매 시장의 저변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