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바람의 나라: 연’과 콘텐츠 마케팅 맞손

기사입력:2020-12-01 07:43:57
CU, ‘바람의 나라: 연’과 콘텐츠 마케팅 맞손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바람의 나라: 연’ 유저들의 보물창고가 된다.

CU가 ㈜넥슨의 모바일 MMORPG ‘바람의 나라: 연’과 손잡고 12월 한 달간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바람의 나라: 연은 국내 최장수 온라인 PC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원작으로 한 모바일 게임으로 누적 다운로드 600만 회를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특히, 해당 게임은 2030세대 유저가 70%에 달할 정도로 젊은 층에 인기가 높다.

CU는 이번 협업을 통해 콜라보 도시락을 출시하고 이벤트 도시락 구매 고객에게 한정판 CU 전용 아이템을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콜라보 도시락은 게임 내 유명 몬스터인 ‘람쥐왕’을 모티브로 만든 ‘람쥐왕 도토리묵 비빔밥(4,000원)’이다. 해당 도시락은 콩나물, 도토리묵, 돼지불고기, 계란지단 등 풍성한 고명과 양념장이 들어있는 상품이다.

CU는 콜라보 도시락을 포함해 ‘최애7찬’, ‘제육챌린지’, ‘오늘은 치킨이닭’, 리챔&치킨’ 도시락 5종을 대상으로 스크래치 이벤트도 진행한다. 동봉된 쿠폰의 스크래치를 긁어 나오는 번호를 게임 내에 입력하면 확률에 따라 랜덤으로 인기 아이템이 지급된다.

지급되는 아이템은 게임 내 인기 아이템인 ▲태고의 보물(3일) ▲환력율란(200개) ▲금전 10만냥과 신규 CU 전용 아이템 ▲CU 한정판 무기방패 외형장비 세트 ▲CU 쫀득한마카롱(999개) ▲CU GET커피(999개)다.

특히, CU 쫀득한마카롱과 CU GET커피는 실제 CU 인기 상품의 모습을 그대로 본떠 만든 체력, 마력 회복 아이템이다. 유저가 게임 속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기능을 가진 아이템들을 제공해 자연스럽게 CU의 차별화 상품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CU는 편의점 주요 소비층의 관심도가 높은 인기 콘텐츠들과 연계한 이색적인 마케팅을 전개하며 친근한 방식으로 상품과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베스트셀러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를 모티브로한 떡볶이, 편스토랑, 맛남의 광장 등 예능 방송과 협업한 간편식 시리즈, 웹소설을 오디오 드라마 형식으로 재해석한 ‘편의로운 수라간’ 등을 선보이며 편의점 쇼핑과 다양한 콘텐츠를 연결하는 새로운 시도로 고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CU는 이벤트 도시락 구매 시 스크래치 쿠폰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KB리브메이트 이벤트페이지에 접속하는 고객에게 최소 20%에서 최대 10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5.82 ▼9.29
코스닥 910.05 ▼1.20
코스피200 373.22 ▼0.8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717,000 ▼698,000
비트코인캐시 802,000 ▼1,500
비트코인골드 66,950 ▼150
이더리움 5,071,000 ▼31,000
이더리움클래식 46,200 ▼280
리플 884 ▼2
이오스 1,513 ▼4
퀀텀 6,620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800,000 ▼669,000
이더리움 5,077,000 ▼32,000
이더리움클래식 46,270 ▼240
메탈 3,214 ▲24
리스크 2,894 ▲8
리플 885 ▼3
에이다 929 ▼2
스팀 487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710,000 ▼578,000
비트코인캐시 800,000 ▼3,000
비트코인골드 67,050 ▼150
이더리움 5,074,000 ▼24,000
이더리움클래식 46,190 ▼170
리플 883 ▼2
퀀텀 6,670 ▲45
이오타 510 ▲9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