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의 메가히트 제품 ‘맥심 모카골드’

기사입력:2020-10-28 16:50:13
동서식품의 메가히트 제품 ‘맥심 모카골드’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동서식품은 28일 1989년 출시 후 30여년 동안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 받아온 동서식품의 메가히트 제품 ‘맥심 모카골드’ 관련 소개 자료를 공개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맥심 모카골드는 1989년 출시 이후 30여년간 '국민 커피'로 불리며 시장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지켜왔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맥심 모카골드가 커피믹스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켜온 가장 큰 비결은 고품질 원두에 대한 고집과 50여 년 커피 제조 노하우에 기반한 동서식품의 뛰어난 기술력에 있다"며 "동서식품은 반세기 기술력으로 커피, 설탕, 크리머의 황금 비율은 기본이고, 콜롬비아, 온두라스, 페루 등 엄선한 고급 원두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언제 어디서나 누가 타도 맛있는 맛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가장 최근에 진행한 제6차 맥심 리스테이지(2017년)는 변화하는 소비자 기호에 따라 다수의 제품을 리뉴얼하는 한편 솔루블, 커피믹스, 인스턴트 원두커피, RTD(Ready to drink) 등 맥심의 전 제품군에 걸쳐 소비자의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맥심 모카골드 역시 기존 제품에 설탕 함량을 25% 줄인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와 설탕을 100% 뺀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를 더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최근 동서식품이 선보인 ‘맥심 커피믹스 행복 에디션’(이하 행복 에디션)은 ‘일상 속 소소하지만 소중한 행복’이라는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행복 에디션은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맥심 화이트골드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각 패키지마다 커피와 관련된 귀여운 일러스트가 그려진 런치 백, 벤티 텀블러, 푸드 컨테이너, LED 센서등, 링 머그, 피크닉 매트, 커트러리 세트로 7종의 스페셜 굿즈(Goods)를 포함해 재미에 실용성을 더했다.

이와 함께 동서식품은 이번 행복 에디션의 TV광고를 새롭게 선보였다. 신규 광고는 ‘이 한 잔으로 행복은 언제나 내 곁에, 올 가을 당신을 행복한 순간으로 초대합니다’라는 메시지 아래 맥심 커피믹스 한 잔으로 함께 나눌 수 있는 일상 속 작지만 소중한 행복의 가치를 강조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젊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특별한 굿즈가 포함된 한정판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지난해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에 이어 올해 3월에는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여 맥심 커피믹스가 가진 친숙함에 무민 캐릭터가 가진 귀엽고 편안한 이미지를 더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5.82 ▼9.29
코스닥 910.05 ▼1.20
코스피200 373.22 ▼0.8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654,000 ▼289,000
비트코인캐시 819,000 ▲9,000
비트코인골드 66,900 ▼100
이더리움 5,084,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46,300 0
리플 896 ▼3
이오스 1,525 ▲5
퀀텀 6,755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811,000 ▼288,000
이더리움 5,088,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46,360 ▼90
메탈 3,231 ▲9
리스크 2,907 ▼7
리플 897 ▼4
에이다 931 ▲1
스팀 48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577,000 ▼360,000
비트코인캐시 816,500 ▲8,000
비트코인골드 67,150 ▼450
이더리움 5,078,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46,300 ▲110
리플 895 ▼4
퀀텀 6,765 ▲60
이오타 50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