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젊은 아티스트들과 ‘IMAGINATION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2020-10-21 12:44:40
현대건설 AR필터 적용 이미지.(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 AR필터 적용 이미지.(사진=현대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현대건설이 21일 현대건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건설 is 상상력’을 테마로 한 ‘IMAGINATION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현대건설에서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4번째 브랜드 캠페인으로 웹드라마 <설레는 직딩청춘, 현대건썰>, 키썸 뮤직비디오 <Make Your Own Style>, 사진전 <건설 is 열정; 현대적인 삶, 건설적인 사람>에 이어 진행되며, 방역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작품전과 증강현실을 활용한 AR필터 등 MZ세대 ‘디지털 브랜드 체험’을 앞세웠다.

이번 브랜딩 캠페인은 사막의 장미를 표현한 비정형의 박물관(카타르 국립 박물관), 바다를 가르는 50km에 이르는 세계 최장급 해상교량(쿠웨이트 셰이크 자베르 코즈웨이 해상교량) 등의 시공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건설의 힘’에 주목했다.

‘IMAGINATION 캠페인’은 건설현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안전모를 하나의 오브제(Objet) 활용해 5인의 젊은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이처럼 건설의 다양한 상상력을 덧입은 이색 콜라보레이션 작품들과 제작과정은 현대건설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카메라 촬영 시 얼굴을 인식해 그래픽을 더하는 ‘인스타그램 AR필터’는 ▲현대건설 글로벌 랜드마크 투어 편 ▲현대건설 상상랜드 패밀리 편 ▲현대건설 매거진 표지모델 편 등 3종으로 제작되어 다양한 세대가 현대건설의 상상력에 동참하는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너의 상상력을 보여줘!’라는 부제가 붙은 이벤트는 현대건설 계정을 팔로우하고, 공개된 필터를 활용해 촬영한 사진 및 동영상을 미션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풍성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참여자 총 140명을 선정해 에어팟프로(5명), 얼킨 티셔츠(15명) 등을 제공한다.

현대건설 담당자는 “최근 화두인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색다른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작품과 가상경험을 통해 고객이 보다 친근하게 건설을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현대건설은 업계 최초로 웹드라마를 제작하는 등 건설업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만큼 향후 SNS를 포함한 디지털 마케팅을 보다 강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312.53 ▼2.00
코스닥 831.61 ▼1.39
코스피200 449.49 ▼0.5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8,679,000 ▲46,000
비트코인캐시 807,000 ▼1,000
이더리움 6,078,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9,300 ▲60
리플 4,169 ▲2
퀀텀 3,601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8,702,000 ▼6,000
이더리움 6,073,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9,300 ▲40
메탈 1,007 ▲1
리스크 527 0
리플 4,170 ▲1
에이다 1,236 ▲1
스팀 18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8,610,000 ▼50,000
비트코인캐시 807,500 ▼1,000
이더리움 6,075,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9,280 ▲20
리플 4,171 ▲5
퀀텀 3,623 ▲42
이오타 271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