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잇츠한불의 클리니컬 스킨 솔루션 브랜드 잇츠스킨은 지난 9월 17일 태국 왓슨스(Watsons) 매장 250개 지점에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파워 10 포뮬라 이펙터’를 입점시키며 본격적인 포스트 차이나 시장 공략을 위한 포석을 마련했다.
왓슨스 입점을 기념하며 태국 인기 연예인 Mew & Gulf와 함께한 온라인 라이브쇼를 진행해 큰 소비자 반응을 일으켰다. 라이브쇼 당시 동시 접속자가 2만 3천명에 이르는 것은 물론 태국 트위터 월드와이드(Worldwide) 검색 순위에 ‘잇츠스킨’이 1위에 오르는 결과를 불러 일으키며 화제를 모았다.
잇츠스킨은 2013년 태국 진출 후 7년 동안 주요 쇼핑몰 내 12개의 오프라인 단독샵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왔다. 여러 해 동안의 성장률을 평균으로 환산한 수치인 연평균복합성장률(CAGR) 26%에 이르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화장품 소비 변화에 맞추어 2019년에는 멀티브랜드 화장품 스토어 ‘뷰트리움(Beautrium)’ 입점을 시작으로 올해 9월 왓슨스 매장에 입점을 완료했다. 또한 기존 오프라인 매장을 리뉴얼 오픈하고, 온라인몰에도 입점하는 등 태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적극 투자하고 있다.
향후 태국 내 인기 제품인 ‘파워 10 포뮬라 이펙터’ 외에도 왓슨스 내 잇츠스킨 품목을 확장하고 입점 매장수 또한 늘려 나갈 예정이다. 다른 멀티브랜드숍에도 추가로 진출해 태국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잇츠스킨은 동남아시아에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한 선도적인 활동도 진행 중이다. 이미 진출해 활발하게 브랜드를 전개해 나가고 있는 인도네시아, 베트남을 비롯 올해 말 새롭게 진출할 필리핀 등과 함께 아세안 주요 국가 간의 상호 매출 시너지를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잇츠한불 담당자는 “먼저 진출한 태국의 성공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주변 동남아시아 국가 진입 시 참고하여 상호 시너지가 날 수 있는 계획을 구상 중이다”며 “아직 시장에 진입하지 않은 국가로의 진출 또한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잇츠스킨, 태국 공략 강화
기사입력:2020-10-12 13:56:4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50.30 | ▲3.64 |
코스닥 | 775.65 | ▼1.61 |
코스피200 | 395.18 | ▲1.0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500,000 | ▲242,000 |
비트코인캐시 | 644,000 | ▼3,000 |
이더리움 | 3,493,000 | ▲1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50 | ▲130 |
리플 | 3,003 | ▲10 |
퀀텀 | 2,782 | ▲1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598,000 | ▲295,000 |
이더리움 | 3,494,000 | ▲2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00 | ▲80 |
메탈 | 940 | ▼0 |
리스크 | 552 | 0 |
리플 | 3,003 | ▲10 |
에이다 | 848 | ▲4 |
스팀 | 174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570,000 | ▲350,000 |
비트코인캐시 | 644,500 | ▼2,000 |
이더리움 | 3,494,000 | ▲2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010 | ▲180 |
리플 | 3,003 | ▲13 |
퀀텀 | 2,786 | 0 |
이오타 | 226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