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코로나-19 확산세 지속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업무 Digital Transformation에 선제적 대응을 통한 고객응대 방식의 전환을 목적으로 ‘DB C-System’을 6일 업계 최초로 오픈했다.
‘DB C-System’은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보상업무에 ‘스마트폰 기반의 Call 업무 솔루션’을 적용하여 기존 아날로그 형식의 유선 전화를 매개로 행해지던 고객응대 서비스 및 보상안내 내용을 디지털화하여 데이터로 전환, 관리하는 시스템이며, DBinc가 주 사업자로 참여했다.
새롭게 오픈한 ‘DB C-System”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폰 기반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고객이 보내는 사고이미지나 동영상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보상담당자와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시스템에 등재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보상담당자는 고객의 과거 상담 이력과 보상경력 등을 이 시스템을 통해 제공받아 고객이 필요한 정보나 궁금한 사항을 신속히 해결해 줌으로써 고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업무처리 과정에 소요되는 리드타임을 줄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DB C-system 도입을 통해 이른바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3월에 오픈한 영상상담서비스인”DB V-System”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회사가 중점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 구축”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DB손해보험 ‘DB C-system’ 오픈
기사입력:2020-10-07 08:22:1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816,000 | ▼470,000 |
비트코인캐시 | 526,000 | ▼2,000 |
이더리움 | 2,584,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30 | ▼130 |
리플 | 3,161 | ▼16 |
이오스 | 976 | ▼9 |
퀀텀 | 3,093 | ▼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922,000 | ▼416,000 |
이더리움 | 2,586,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10 | ▼170 |
메탈 | 1,205 | ▼5 |
리스크 | 781 | ▼0 |
리플 | 3,162 | ▼15 |
에이다 | 982 | ▼6 |
스팀 | 217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810,000 | ▼400,000 |
비트코인캐시 | 526,500 | ▼3,000 |
이더리움 | 2,583,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60 | ▼40 |
리플 | 3,162 | ▼16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30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