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MZ 세대 위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즈(Phiz)’ 독립 론칭

기사입력:2020-10-06 11:40:2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문화기업 LF(대표:오규식)가 기존 헤지스의 영(Young) 라인이었던 ‘피즈(Phiz)’를 분리해 MZ 세대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독립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LF의 대표 브랜드인 헤지스의 영(Young) 라인으로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피즈(Phiz)’는 모 브랜드인 헤지스의 심볼인 강아지의 일러스트를 매 시즌 위트 있게 풀어낸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 헤지스가 20~30대의 젊은 고객층까지 아우르는 토털 트래디셔널 캐주얼로 저변을 확대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해왔다.

특히, ‘피즈’는 2017년 론칭 이래 평창 올림픽 특별 에디션, 바나나 캐릭터를 형상화한 스마일 바나나 컬렉션 등 의미를 담은 개성 있는 컬렉션을 잇따라 출시하는 한편, 유명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씨를 비롯해 ‘아이헤이트먼데이(i hate monday)’, ‘페넥(Fennec)’ 등 MZ 세대로부터 열렬한 지지를 받는 핫한 브랜드들과의 성공적 콜라보레이션으로 헤지스의 한 라인이 아닌 독자 브랜드로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했다.

‘얼굴’, ‘표정’이라는 뜻의 브랜드명이 내포하듯 ‘피즈’는 MZ세대 고객들을 타깃으로 유쾌한 감성과 유니크한 스타일을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전세계 다양한 동물들의 익살스러운 얼굴 및 표정을 형상화한 캐릭터, 톡톡 튀는 색감, 과감한 디자인을 전면에 내세울 계획이다. MZ 세대를 위한 브랜드로서 피즈는 LF몰 외에도 MZ 세대 소비자들의 이용 비중이 높은 무신사, 29cm 등 온라인몰 입점 중심의 유통 전략을 고수할 계획이다.

또한, ‘피즈’는 영국에서 온 ‘헌트 피즈(Hunt Phiz)’를 중심으로 전세계의 다양한 문화권에서 온 동물 친구들이 모여 펼치는 가상의 ‘세계관(Fictional World)’을 구축, 캐릭터에 이야기를 주입하는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영국의 사냥개 ‘헌트’를 비롯해 브라질 출신의 악어 ‘카이’, 남극에서 온 펭귄 ‘핑핑’, 아프리카에서 온 운동 마니아 기린 ‘링키’ 등 재미있는 스토리를 입힌 10여 가지의 개성 넘치는 동물 캐릭터들이 티셔츠, 맨투맨, 바지 등의 의류는 물론, 모자, 파우치, 무선 이어폰 케이스, 핑거그립, 볼펜, 노트 등 액세서리 및 문구류에 이르는 이색 제품군에 폭넓게 적용된다.

특히, 피즈는 독립 브랜드로서 새 출발하는 이번 2020 F/W 시즌, 최근 수 년 새 전세계 패션계를 주름잡고 있는 레트로(복고) 트렌드를 재해석한 ‘90’s phiz 컬렉션’을 출시, 90년대의 레트로한 감성과 당시의 하위 문화에서 모티브를 얻은 스트릿 프레피룩을 새롭게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7.74 ▲5.55
코스닥 782.51 ▲2.78
코스피200 399.29 ▲0.4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822,000 ▼412,000
비트코인캐시 683,500 ▲6,500
이더리움 3,474,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23,000 ▼50
리플 3,010 0
퀀텀 2,726 ▲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874,000 ▼499,000
이더리움 3,476,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2,990 ▼70
메탈 926 ▲6
리스크 539 ▲3
리플 3,008 ▼1
에이다 829 ▼2
스팀 172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780,000 ▼400,000
비트코인캐시 685,000 ▲6,000
이더리움 3,474,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23,000 ▼70
리플 3,006 ▼4
퀀텀 2,700 0
이오타 22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