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텀블러를 수거,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락앤락의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의 일환으로 지난 2월부터 7개월간 전개한 플라스틱 밀폐용기 수거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한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이다.
올해 말까지 서울 및 수도권에 위치한 플레이스엘엘 7개 매장에서 진행하며, 오래되거나 사용하지 않는 텀블러를 가져오면 락앤락 텀블러 제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캠페인 첫 달인 9월은 매장에 있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텀블러 모두 40% 할인해 준다. 락앤락 제품뿐 아니라 타사 텀블러를 가져와도 된다. 단, 플라스틱 제품은 제외된다.
매장에서 수거한 텀블러는 스테인리스 소재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텀블러는 내병, 외병, 뚜껑, 차망, 손잡이 등이 다양한 재질로 구성돼 있어 제대로 분리 배출하면 재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진다. 또한 보온∙보냉 기능을 위해 진공 기술이 적용되는데, 통상 2~3년 정도 지나면 진공이 약해지면서 기능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 관리 상태에 따라 위생도 달라져, 주기적으로 교체해 주는 것이 좋다.
한편 락앤락은 올해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을 연중 캠페인으로 진행하고, 그 첫 번째 활동으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해 에코백, 제주올레 길 벤치 등으로 재탄생시켰다. 플레이스엘엘에서 수거한 플라스틱 양은 460kg에 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락앤락, 플라스틱 밀폐용기 이어 텀블러 수거 캠페인
기사입력:2020-09-11 15:2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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