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HIMADE)’ 무선 물걸레 청소기(HV-SH14W)를 출시한다. 상품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주도한 디자인 PB 상품이다. 롯데하이마트는 물걸레 청소기를 찾는 고객이 늘면서 이번 PB 상품을 기획했다. 실제로 최근 5년간(‘15년~’19년) 롯데하이마트에서 팔린 물걸레 청소기 매출은 매년 직전년도 보다 평균 75% 성장했다.
이번에 출시한 ‘하이메이드 무선 물걸레 청소기’는 2018년 처음 출시한 헤어드라이어, 2019년 출시한 가습기, 선풍기에 이은 네번째 디자인 PB 상품이다. 디자인은 지난번에 이어 최중호 산업디자이너가 맡았다. 최중호 산업디자이너는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어워드’ 등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에서 수상한 경험이 있다. 또한 ‘아메리칸스탠다드’, ‘3M’ 등 해외 유명 브랜드와 프로젝트를 진행한 가전과 공간을 아우르는 유명 산업디자이너다. 제조와 품질 테스트는 생활가전 전문 제조사인 ‘신일전자’가 맡아 품질과 성능을 높였다.
롯데하이마트는 기존의 다른 브랜드 제품과 달리, 투박한 디자인을 개선하고 분리형 물통을 탑재 하는 등 가심비와 실용성에 집중했다. 하이메이드 무선 물걸레 청소기는 사용자 중심의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기존의 물걸레 청소기에 적용된 곡선형태를 직선으로 바꾸고 불필요한 버튼들도 과감히 제거해 심플한 요소들로 디자인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하이마트, 디자인 PB ‘하이메이드 무선 물걸레 청소기’ 출시
기사입력:2020-09-07 16:45:5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395.54 | ▲51.34 |
코스닥 | 847.08 | ▲12.32 |
코스피200 | 462.74 | ▲8.74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011,000 | ▼687,000 |
비트코인캐시 | 824,500 | ▲1,500 |
이더리움 | 6,411,000 | ▼1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520 | ▼130 |
리플 | 4,229 | ▼6 |
퀀텀 | 3,510 | ▼3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020,000 | ▼611,000 |
이더리움 | 6,410,000 | ▼2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560 | ▼110 |
메탈 | 1,043 | ▼6 |
리스크 | 528 | ▼2 |
리플 | 4,230 | ▼8 |
에이다 | 1,239 | ▼9 |
스팀 | 187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000,000 | ▼690,000 |
비트코인캐시 | 824,500 | ▲1,500 |
이더리움 | 6,415,000 | ▼1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540 | ▼100 |
리플 | 4,227 | ▼8 |
퀀텀 | 3,519 | ▼21 |
이오타 | 272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