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바이’ 한진 원클릭 택배서비스는 배송 물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1인 창업자, 스타트업, 인플루언서 등을 대상으로 하는 소규모 택배서비스다. 별도 계약과정 없이 온라인 신청만으로 즉시 이용 가능하고, 월 물량이 1건이더라도 ‘샵바이’ 제휴 특가로 저렴하게 택배를 이용할 수 있다. 15시 전 예약 시 당일 픽업이 가능하며, 별도 운송장 프린트 등의 프로세스 없이 이용 가능하다.
‘샵바이’ GS네트웍스 택배 발송 서비스는 GS슈퍼마켓 및 GS25등 전국 10,000여 개 GS 포스트박스 설치 지점을 통해 배송이 가능한 소규모 택배서비스다. ‘샵바이’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 배송정보를 GS25 편의점 택배로 전송한 뒤, 근처 GS 포스트박스에서 배송 승인번호만 입력하면 택배를 보낼 수 있다. GS네트웍스 택배 발송 서비스 역시 ‘샵바이’ 제휴 특가를 통해 택배사 직접 계약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NHN고도 측은 “한진, GS네트웍스 택배서비스 오픈에 이어 드롭쉬핑(drop shipping, 판매자가 상품의 재고를 직접 보유하지 않고 주문을 처리하는 전자상거래 방식), 풀필먼트 서비스(fulfillment, 상품입고/보관/배송과정 일체 서비스) 등 ‘샵바이’ 셀러들의 운영 편의를 위한 제휴 물류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샵바이’는 NHN고도가 2019년 3월 27일 출시한 SNS 인플루언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 맞춤 쇼핑몰솔루션이다. 간단한 가입절차만 거치면 별도의 가입비나 운영비 지출 없이 상품 1개만으로도 쇼핑몰을 바로 개설할 수 있다는 장점을 바탕으로 1인 마켓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