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탁] 현대오일뱅크,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 눈길

기사입력:2020-07-21 22:57:48
선박연료 브랜드 축구경기장 광고물 예시.(사진=현대오일뱅크)

선박연료 브랜드 축구경기장 광고물 예시.(사진=현대오일뱅크)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최근 현대오일뱅크가 소비자들과 교감하면서 고객층을 넓히기 위해 축구를 비롯한 레이싱대회, 골프 등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우선 현대오일뱅크는 축구 마케팅의 선두주자로 꼽힌다. 울산현대축구단은 지난 2008년부터, K리그는 2011년부터 후원을 지속해오고 있다. 특히 메인스폰서로 후원하는 울산현대축구단은 21일 기준 리그 단독 1위를 달리고 있는 오랜 축구 명가로 최근 이청용, 조현우 선수를 영입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울산현대의 두터운 팬 층을 잠재고객으로 끌어들인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현대오일뱅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레이싱 대회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도 후원했다. 이 대회에 출전한 모든 레이싱카에는 현대오일뱅크의 고급휘발유 ‘카젠’이 주유됐다. 이를 통해 기존 휘발유 대비 가속성, 엔진수명, 정속주행 등이 탁월한 ‘카젠’을 고객에게 자연스레 알렸다는 평을 받았다.

나아가 최근에는 골프까지 스포츠마케팅의 영역을 넓혔다. 골프를 즐기는 고객층들은 보통 차량 소유 비중이 높아 주유 고객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기 때문이다. 지난달 현대오일뱅크는 스크린골프 1위 업체인 ‘골프존’과의 제휴를 통해 주유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행했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이 스포츠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우리 회사 브랜드를 접한다는 것이 스포츠마케팅의 장점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후원을 통해 고객층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1.86 ▼42.84
코스닥 841.91 ▼13.74
코스피200 352.58 ▼6.4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620,000 ▲348,000
비트코인캐시 694,500 ▼6,500
비트코인골드 48,940 ▼10
이더리움 4,464,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38,390 ▲40
리플 741 ▲1
이오스 1,150 0
퀀텀 5,920 ▲4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721,000 ▲240,000
이더리움 4,475,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8,460 ▲60
메탈 2,427 ▲4
리스크 2,528 ▼42
리플 742 ▲1
에이다 701 ▼4
스팀 382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494,000 ▲264,000
비트코인캐시 693,500 ▼6,000
비트코인골드 48,600 ▼660
이더리움 4,464,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38,370 ▼20
리플 741 ▲1
퀀텀 5,970 ▲75
이오타 33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