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이 이같이 라이브 방송에 집중하게 된 이유는 지난 3월부터 트립닷컴 그룹의 제임스 량회장이 직접 발벗고 나서 중국 본토에서 진행한 ‘Trip.com LIVE’가 여행업계의 호평을 받으며, 큰 성과를 거뒀기 때문이다. 해당 방송은 수백만 명에 달하는 시청자들에게 여행지를 소개하고, 호텔 사전 판매로 총 한화 약 1000억 원 (미화 환산시 약 8000만 달러)의 GMV(거래액)를 달성한 바 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트립닷컴은 한국에서도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여행업계 부흥을 위한 새로운 활력이자 원동력으로 삼기 위해 이번 방송을 적극 추진하게 됐다. 트립닷컴의 노력에 힘입어 다양한 국가의 숙박시설들이 점유율을 회복한 것처럼, 위기에 몰린 한국 여행업계도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판매 실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2회차 방송에서는 서울, 부산, 강릉, 평창, 여수, 제주 등 다양한 지역의 호텔 상품을 최대 70%까지 특별 할인가로 제공하며, ‘해운대 그랜드 엘시티 레지던스’, ‘강릉 탑스텐 호텔’, ‘여수 유탑 마리나 호텔 & 리조트’, ‘평창 휘닉스 파크’ 등이 주요 호텔로 참여한다. 호텔 숙박권 이외에도 트립닷컴은 다양한 여행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에버랜드, 제주 그랑블루요트, 강릉 사천해변 서핑 등의 액티비티 상품도 준비했다.
이번 방송에서도 개그맨 장동민이 진행자이자 판매자로 출연한다. 트립닷컴의 CEO (Chief Experience Officer) 최고 경험 담당자 역할을 맡아 호텔 및 액티비티 상품을 판매하는 콘셉트로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