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서비스 사용법·장애 조치 할 수 있는 셀프 조치 가이드 영상 제공

기사입력:2020-06-08 21:20:10
LG유플러스는 말로 이해하기 어려운 서비스 사용법과 장애발생 시 조치 방법을 고객이 눈으로 보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조치 가이드 영상’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말로 이해하기 어려운 서비스 사용법과 장애발생 시 조치 방법을 고객이 눈으로 보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조치 가이드 영상’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심준보 기자] LG유플러스는 말로 이해하기 어려운 서비스 사용법과 장애발생 시 조치 방법을 고객이 눈으로 보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조치 가이드 영상’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이번에 제작한 영상은 총 63편으로, LG유플러스 고객센터, 매장, 온라인 등에 접수되는 고객 문의사항 중 가장 빈번한 질문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구성됐다.

LG유플러스는 영상 제작을 위해 수개월간 고객 문의내용과 패턴을 분석하는 한편 상담사 및 서비스 개발/운영 부서 심층 인터뷰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말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조치사항을 고객이 눈으로 직접 보고 따라 하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해설 영상을 제공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셀프 조치 가이드 영상을 통해 서비스에 대한 궁금증을 고객이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되면 상담 과정에서 고객이 겪는 번거로움과 불편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LG유플러스는 셀프 조치 영상 가이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질문 유형에 맞는 맞춤 영상 접속 링크를 휴대폰 문자로 고객에게 자동 발송할 수 있는 사내 전산 시스템을 연내 개발할 예정이며, 제작 편수도 늘려 연말까지 누적 100건 이상의 가이드 영상을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셀프 조치 영상 가이드는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모바일 고객센터 앱, 공식 유튜브 채널, IPTV(U+tv) 959번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IPTV 신규 가입자는 셋톱박스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가이드 영상에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박수 고객가치혁신담당은 “고객 상담업무 부담을 줄이고, 고객 페인포인트(Pain point)를 해소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언택트 시대에 고객 비대면 상담 역할을 하는 셀프 조치 가이드 영상의 필요성은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0.29 ▼1.90
코스닥 780.48 ▲0.75
코스피200 398.59 ▼0.2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676,000 ▼132,000
비트코인캐시 640,000 ▲3,500
이더리움 3,498,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2,940 ▼10
리플 2,999 ▼5
퀀텀 2,743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619,000 ▼76,000
이더리움 3,498,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3,000 ▲40
메탈 927 ▼6
리스크 546 ▼1
리플 2,999 ▼5
에이다 836 0
스팀 173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600,000 ▼130,000
비트코인캐시 636,500 ▲1,000
이더리움 3,496,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2,870 ▼50
리플 3,000 ▼4
퀀텀 2,744 ▲21
이오타 23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