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출시] ‘더 뉴 아우디 A4·A5’, 새 디자인 적용

기사입력:2020-06-04 13:36:30
더 뉴 아우디 A4

더 뉴 아우디 A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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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최영록 기자] 아우디(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아우디 부문 사장 제프 매너링)의 프리미엄 준중형 세단 ‘더 뉴 아우디 A4’와 디자인과 편의성, 실용성을 모두 갖춘 ‘더 뉴 아우디 A5’가 출시됐다.
이번에 출시한 ‘더 뉴 아우디 A4’는 5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TFSI 가솔린 엔진 모델 2종과 TDI 디젤 엔진 모델 2종 등 총 4종을 선보인다.

가솔린 모델은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32.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복합기준 연비는 12.2km/l다.

디젤 모델은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각각 최대 출력 163마력과 190마력, 최대 토크 38.7kg.m와 40.8kg.m로 나뉜다. 복합 연비는 각각 15.9km/l, 13.8km/l로 우수한 편이다.

‘더 뉴 아우디 A4’는 최신 아우디의 디자인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더욱 날렵하고 다이내믹한 외관 디자인을 자랑한다.

허니콤 디자인이 적용된 싱글 프레임과 일체형 듀얼 배기파이프 디자인 리어 범퍼, LED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가 장착된다. 아우디의 LED 기술이 집약된 LED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를 자랑하며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는 일렬로 늘어선 LED 라이트가 보다 높은 시인성으로 안전한 드라이빙을 돕는다.
여기에 ‘더 뉴 아우디 A4 40 TFSI’는 어드밴스드 라인 익스테리어를 적용해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며, ‘더 뉴 아우디 A4’ 프리미엄 라인은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해 다이내믹함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프리미엄 라인에는 윈드실드 뿐만 아니라 앞좌석 윈도우에도 어쿠스틱 글래스를 적용해 보다 정숙함을 한층 끌어올렸다.

실내를 살펴보면 엠비언트 라이트(멀티 컬러), 도어 엔트리 라이트 등과 함께 앞좌석 전동 및 메모리 시트, 4방향 요추지지대, 뒷좌석 폴딩시트가 기본으로 적용됐다. 또 ‘더 뉴 아우디 A4 40 TFSI’에는 시프트 패들이 내장된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과 앞좌석 열선 시트를 기본으로 장착했으며, 프리미엄 라인에는 스포츠 시트, 앞/뒤 좌석 열선 시트와 앞좌석 통풍 시트가 적용됐다. 시프트 패들 및 열선이 내장된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블랙 헤드라이닝과 유광 블랙 센터콘솔 액센트 등 프리미엄 브랜드 다운 고급스러움을 담았다.

더 뉴 아우디 A5

더 뉴 아우디 A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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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쿠페의 다이내믹함과 아반트의 실용성, 세단의 편안함을 모두 갖춘 ‘더 뉴 아우디 A5’는 3종의 가솔린 엔진 모델과 1종의 디젤 엔진 모델, 컨셉에 따라 스포트백, 쿠페, 카브리올레로 선보인다.

새롭게 출시하는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최대 출력 190마력의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을 탑재한 모델이다. 또 ‘A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A5 쿠페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A5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최대 출력 252마력,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을 탑재했다. ‘더 뉴 아우디 A5’ 전 모델 역시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와 매칭을 이룬다.

외관은 허니콤 디자인이 적용된 싱글 프레임, 라디에이터 그릴, 측면 공기흡입구, 사이드 스커트, 디퓨저 및 크롬 테일파이프 등에 S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해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했다. 또 ‘A5 스포트백’과 ‘A5 쿠페’에는 크롬 윈도우 몰딩과 파노라마 선루프가 아우디 특유의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외관 디자인을 더욱 강조한다. ‘A5 카브리올레’는 시속 50km 이하로 주행 중 15초 만에 개폐가 가능한 전동 어쿠스틱 탑이 장착됐다.
실내는 피아노 블랙 인레이가 적용됐으며, 앰비언트 라이트(멀티컬러)와 도어 엔트리 라이트 등을 기본으로 탑재해 한층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시프트 패들 및 열선이 적용된 3-스포크 스티어링 휠, 앞좌석 열선 및 통풍 기능이 내장된 스포트 시트가 적용된다. 특히 ‘A5 스포트백’에는 뒷좌석에도 열선 및 통풍 기능이 내장돼 있다.

판매가격은 A4의 경우 ▲40 TFSI 4752만원 ▲40 TFSI 프리미엄 5252만원 ▲35 TDI 프리미엄 5452만원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5802만원이며, A5는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및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6252만원 ▲쿠페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6402만원 ▲A5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7302만원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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